건설업체 유착 의혹 교육청 직원, 검찰 고발

입력 2011.05.19 (15: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 공사 과정에서 건축업체와 유착 의혹이 제기된 교육청 직원이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지난 2008년부터 지난해 사이 바닥 교체와 운동장 그늘막 공사를 한 342개 학교를 감사한 결과, 32개 학교에서 하자와 비리가 발견돼 낭비된 예산 9천여만 원을 회수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건축업체와 유착해 설계 내역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로 7급 공무원 김 모씨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김 씨가 바닥교체 업체와 유착해 설계 내역서를 허위로 작성하고 공사비를 착복했을 가능성이 높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또 부실시공 정도가 심한 8개 학교에 대해선 업체 측에 재공사를 지시하고, 이를 거부할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건설업체 유착 의혹 교육청 직원, 검찰 고발
    • 입력 2011-05-19 15:23:30
    문화
학교 공사 과정에서 건축업체와 유착 의혹이 제기된 교육청 직원이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지난 2008년부터 지난해 사이 바닥 교체와 운동장 그늘막 공사를 한 342개 학교를 감사한 결과, 32개 학교에서 하자와 비리가 발견돼 낭비된 예산 9천여만 원을 회수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건축업체와 유착해 설계 내역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로 7급 공무원 김 모씨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김 씨가 바닥교체 업체와 유착해 설계 내역서를 허위로 작성하고 공사비를 착복했을 가능성이 높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또 부실시공 정도가 심한 8개 학교에 대해선 업체 측에 재공사를 지시하고, 이를 거부할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