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각목살인 보도’, 심의위 의견진술 결정

입력 2011.05.19 (19: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격한 폭력 장면이 담긴 화면으로 논란을 빚은 MBC 뉴스데스크의 이른바 '각목 살인' 보도에 대해 방송통신 심의위원회가 오늘 소위원회를 열고 '의견진술' 청취를 결정했습니다.

방송통신 심의위원회는 처남이 매형을 각목으로 내려치는 용납되기 어려운 화면을 내보내 사회적으로 큰 충격을 준 점 등을 들어 엄한 제재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심의위원들이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은 방송사 재허가에 불이익이 있는 '법정 제재' 조치를 내릴 경우에는 미리 방송사 제작진 등 당사자 측에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MBC ‘각목살인 보도’, 심의위 의견진술 결정
    • 입력 2011-05-19 19:00:48
    문화
과격한 폭력 장면이 담긴 화면으로 논란을 빚은 MBC 뉴스데스크의 이른바 '각목 살인' 보도에 대해 방송통신 심의위원회가 오늘 소위원회를 열고 '의견진술' 청취를 결정했습니다. 방송통신 심의위원회는 처남이 매형을 각목으로 내려치는 용납되기 어려운 화면을 내보내 사회적으로 큰 충격을 준 점 등을 들어 엄한 제재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심의위원들이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은 방송사 재허가에 불이익이 있는 '법정 제재' 조치를 내릴 경우에는 미리 방송사 제작진 등 당사자 측에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