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경찰 장비 대폭 개선 추진

입력 2011.05.23 (10: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이 호신용 경찰봉의 길이를 현재 55cm에서 75cm로 늘리고, 전자 충격 기능을 추가하는 등 경찰 장비를 대폭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청은 현장 경찰관들의 안전과 범죄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호신용 경찰봉 만 2천 개를 비롯해 신형 가스분사기 8천 정, 전자 충격기 9백 정 등을 확대 보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일선 파출소에서 흉기 난동 등에 대처할 수 있도록 평소 책받침으로 사용하다 위기 시에 소형 방패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방패도 보급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이와 함께 과잉 대응이나 인권침해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전자 충격기에는 채증용 카메라를 부착하고, 수갑에 가죽을 덧대 피의자들의 부상을 방지하는 방안도 추진 중입니다.

경찰은 올해 안에 이들 장비들에 대한 시범 운영을 한 뒤, 이르면 내년부터 일선 경찰서에 보급한다는 방침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찰, 경찰 장비 대폭 개선 추진
    • 입력 2011-05-23 10:54:50
    사회
경찰이 호신용 경찰봉의 길이를 현재 55cm에서 75cm로 늘리고, 전자 충격 기능을 추가하는 등 경찰 장비를 대폭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청은 현장 경찰관들의 안전과 범죄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호신용 경찰봉 만 2천 개를 비롯해 신형 가스분사기 8천 정, 전자 충격기 9백 정 등을 확대 보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일선 파출소에서 흉기 난동 등에 대처할 수 있도록 평소 책받침으로 사용하다 위기 시에 소형 방패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방패도 보급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이와 함께 과잉 대응이나 인권침해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전자 충격기에는 채증용 카메라를 부착하고, 수갑에 가죽을 덧대 피의자들의 부상을 방지하는 방안도 추진 중입니다. 경찰은 올해 안에 이들 장비들에 대한 시범 운영을 한 뒤, 이르면 내년부터 일선 경찰서에 보급한다는 방침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