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미 8군 사령관, “한미 공동조사 적극 협조”

입력 2011.05.23 (16: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존 존슨 미8군 사령관이 고엽제 매립과 관련해 한미 공동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존슨 사령관은 오늘 국무총리실을 찾아 고엽제 정부합동 TF 팀장을 맡고 있는 육동한 국무차장과 면담한 뒤 이 같이 밝혔다고 총리실이 전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존슨 사령관은 이번 사안의 긴급성과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고 밝히고 오늘 캠프 캐롤 기지 공개에 이어 앞으로도 한미 공동조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육동한 국무차장은 이번 사안이 우리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만큼 한미 공동으로 철저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신속히 진행해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정부 입장을 강조했습니다.

육동한 국무차장은 또 오늘 캠프 캐롤 기지 방문 활동에 이어 SOFA, 한미행정협정 환경분과위원회 개최를 통한 한미 공동조사가 조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한 미 8군 사령관, “한미 공동조사 적극 협조”
    • 입력 2011-05-23 16:10:55
    정치
존 존슨 미8군 사령관이 고엽제 매립과 관련해 한미 공동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존슨 사령관은 오늘 국무총리실을 찾아 고엽제 정부합동 TF 팀장을 맡고 있는 육동한 국무차장과 면담한 뒤 이 같이 밝혔다고 총리실이 전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존슨 사령관은 이번 사안의 긴급성과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고 밝히고 오늘 캠프 캐롤 기지 공개에 이어 앞으로도 한미 공동조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육동한 국무차장은 이번 사안이 우리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만큼 한미 공동으로 철저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신속히 진행해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정부 입장을 강조했습니다. 육동한 국무차장은 또 오늘 캠프 캐롤 기지 방문 활동에 이어 SOFA, 한미행정협정 환경분과위원회 개최를 통한 한미 공동조사가 조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