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공동연구, 통일 이후 준비 차원에서 임해야”

입력 2011.05.26 (15: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북한의 백두산 공동연구는 통일 이후 중국과의 영토분쟁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수행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손영관 경상대 지구환경과학과 교수는 오늘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주최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백두산 문제만큼은 남북간 대결이 아닌 협력의 자세로 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이 같이 주장했습니다.

손 교수는 이어 최근 북측 제의로 열렸던 백두산 화산 전문가 회의가 답보상태에 있는 것과 관련해 우리 측이 무리하게 자료를 요구하며, 대결적으로 접근한 것이 원인이라고 주장하고, 북한이 남한에 공동 연구를 제의한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백두산 공동연구, 통일 이후 준비 차원에서 임해야”
    • 입력 2011-05-26 15:28:02
    정치
남북한의 백두산 공동연구는 통일 이후 중국과의 영토분쟁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수행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손영관 경상대 지구환경과학과 교수는 오늘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주최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백두산 문제만큼은 남북간 대결이 아닌 협력의 자세로 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이 같이 주장했습니다. 손 교수는 이어 최근 북측 제의로 열렸던 백두산 화산 전문가 회의가 답보상태에 있는 것과 관련해 우리 측이 무리하게 자료를 요구하며, 대결적으로 접근한 것이 원인이라고 주장하고, 북한이 남한에 공동 연구를 제의한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