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9호선에 전동차가 추가로 투입돼 배차 간격이 줄고 혼잡도가 완화될 전망입니다.
서울시는 오는 10월부터 9호선에 새 전동차 12 대를 투입해 모두 36 대를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열차운행 간격이 급행열차는 기존 20 분에서 7 분으로 일반열차는 평균 6.7 분에서 5.2 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지하철 9호선은 지난 2009년 7 월 개통 초기엔 하루 평균 승객이 21 만 7 천명 수준이었으나 지난달에는 31 만 9 천명으로 47 %나 늘었으며 출퇴근 시간대의 혼잡도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10월부터 9호선에 새 전동차 12 대를 투입해 모두 36 대를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열차운행 간격이 급행열차는 기존 20 분에서 7 분으로 일반열차는 평균 6.7 분에서 5.2 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지하철 9호선은 지난 2009년 7 월 개통 초기엔 하루 평균 승객이 21 만 7 천명 수준이었으나 지난달에는 31 만 9 천명으로 47 %나 늘었으며 출퇴근 시간대의 혼잡도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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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하철 9호선 전동차 12대 추가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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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5-29 07:05:57
서울 지하철 9호선에 전동차가 추가로 투입돼 배차 간격이 줄고 혼잡도가 완화될 전망입니다.
서울시는 오는 10월부터 9호선에 새 전동차 12 대를 투입해 모두 36 대를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열차운행 간격이 급행열차는 기존 20 분에서 7 분으로 일반열차는 평균 6.7 분에서 5.2 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지하철 9호선은 지난 2009년 7 월 개통 초기엔 하루 평균 승객이 21 만 7 천명 수준이었으나 지난달에는 31 만 9 천명으로 47 %나 늘었으며 출퇴근 시간대의 혼잡도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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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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