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한·미 FTA 8월전 통과 안되면 위기”

입력 2011.05.29 (07: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ㆍ미국 자유무역협정이 미국 의회에서 8월 휴회 이전까지 처리되지 않으면 통과 가능성이 갈수록 희박해질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어제 행정부와 의회 관계자들의 말을 빌려 무역조정지원제도에 이견을 보이는 민주당과 공화당이 조간만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 한ㆍ미 FTA를 비롯해 미국이 체결한 3개 FTA가 8월 휴회 이전까지 의회를 통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8월 휴회 이후에는 미 정치권의 초점이 2012년 대선에 맞춰지고 의원들이 대선을 앞두고 논쟁의 여지가 있는 사안에 투표하기를 꺼리기 때문에 FTA의 처리 가능성은 갈수록 낮아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신문은 특히 한ㆍEU 간 FTA가 7월에 발효되는 등 경쟁국들은 빠르게 지역 무역협정을 진행시키는 데 반해 미국은 FTA의 통과 지연으로 외국 경쟁 기업에 해외 시장을 빼앗기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WSJ “한·미 FTA 8월전 통과 안되면 위기”
    • 입력 2011-05-29 07:10:19
    국제
한국ㆍ미국 자유무역협정이 미국 의회에서 8월 휴회 이전까지 처리되지 않으면 통과 가능성이 갈수록 희박해질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어제 행정부와 의회 관계자들의 말을 빌려 무역조정지원제도에 이견을 보이는 민주당과 공화당이 조간만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 한ㆍ미 FTA를 비롯해 미국이 체결한 3개 FTA가 8월 휴회 이전까지 의회를 통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8월 휴회 이후에는 미 정치권의 초점이 2012년 대선에 맞춰지고 의원들이 대선을 앞두고 논쟁의 여지가 있는 사안에 투표하기를 꺼리기 때문에 FTA의 처리 가능성은 갈수록 낮아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신문은 특히 한ㆍEU 간 FTA가 7월에 발효되는 등 경쟁국들은 빠르게 지역 무역협정을 진행시키는 데 반해 미국은 FTA의 통과 지연으로 외국 경쟁 기업에 해외 시장을 빼앗기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