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CEO 가운데 절반가량이 내수시장에 한계를 느껴 해외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CEO 1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47%가 내수시장 발전에 한계를 느껴 해외진출을 고려한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신사업 진출 차원, 내수시장의 지나친 경쟁 때문이라는 답변이 각각 23.1%, 17.9%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해외진출에 있어 가장 선호하는 수단으로는 응답자의 37.3%가 직접투자를 꼽았고, 자본제휴, 기술제휴 순이었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CEO 1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47%가 내수시장 발전에 한계를 느껴 해외진출을 고려한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신사업 진출 차원, 내수시장의 지나친 경쟁 때문이라는 답변이 각각 23.1%, 17.9%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해외진출에 있어 가장 선호하는 수단으로는 응답자의 37.3%가 직접투자를 꼽았고, 자본제휴, 기술제휴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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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O 47% “내수시장에 한계 느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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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5-29 14:24:05
국내 기업 CEO 가운데 절반가량이 내수시장에 한계를 느껴 해외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CEO 1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47%가 내수시장 발전에 한계를 느껴 해외진출을 고려한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신사업 진출 차원, 내수시장의 지나친 경쟁 때문이라는 답변이 각각 23.1%, 17.9%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해외진출에 있어 가장 선호하는 수단으로는 응답자의 37.3%가 직접투자를 꼽았고, 자본제휴, 기술제휴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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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화 기자 evoluti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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