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최대 호수 동정호·파양호 유역 초원化

입력 2011.05.29 (16: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남부지역에 가뭄이 계속돼 중국의 최대 담수호 파양호와 두 번째로 큰 동정호의 물이 마르면서 초원지대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화통신 등 중국 매체들은 파양호의 저수량이 7억4천㎥로 예년의 13% 수준에 불과하며, 9개 부속 호수중 8개가 이미 물이 말랐다고 보도했습니다.

물이 빠져나간 자리에는 수풀이 무성하게 자라 초원으로 변했으며 어로와 물고기, 새우 등의 양식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고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동정호의 수면 면적도 예년의 60%에도 못 미치고 있으며, 초원으로 변한 지역에 들쥐가 서식해 피해가 커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최대 호수 동정호·파양호 유역 초원化
    • 입력 2011-05-29 16:09:44
    국제
중국 남부지역에 가뭄이 계속돼 중국의 최대 담수호 파양호와 두 번째로 큰 동정호의 물이 마르면서 초원지대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화통신 등 중국 매체들은 파양호의 저수량이 7억4천㎥로 예년의 13% 수준에 불과하며, 9개 부속 호수중 8개가 이미 물이 말랐다고 보도했습니다. 물이 빠져나간 자리에는 수풀이 무성하게 자라 초원으로 변했으며 어로와 물고기, 새우 등의 양식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고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동정호의 수면 면적도 예년의 60%에도 못 미치고 있으며, 초원으로 변한 지역에 들쥐가 서식해 피해가 커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