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특별한 나들이 “독도는 우리땅”

입력 2011.06.11 (09:24) 수정 2011.06.11 (14: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 나라를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삼은 이주 여성과 자녀들이 독도를 방문했습니다.

다문화 가족의 특별한 나들이, 박지은 기자가 동행했습니다.

<리포트>

짙푸른 빛의 바다와 하늘이 맞닿은 아름다운 섬.

천연기념물 336호 독도가 색다른 손님들을 맞았습니다.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나라 출신의 이주여성과 자녀들입니다.

기나긴 뱃길을 거슬러온 피로도 어느 새 잊고 독도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인터뷰> 기또 준코(일본) : "갈매기도 많이 있고 식물도 많이 있어 너무 아름다워요."

불철주야 독도를 지키고 있는 독도수비대의 의연한 모습을 바라보면서 결코 남의 땅일 수 없다는데도 공감했습니다.

<인터뷰> 나르기자(우즈베키스탄) : "한국땅이니까 한국땅이라고 일본도 그렇게 받아들이고 관계가 안나빠졌으면 좋겠어요."

다문화 가족의 특별한 나들이는 세계 곳곳에 대한민국 영토, 독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한선교(국회의원/한나라당) : "다문화 가족에게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어서 작년에 이어 올해 또 왔습니다."

<녹취> "독도는 한국땅입니다!!!"

KBS 뉴스 박지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다문화가족 특별한 나들이 “독도는 우리땅”
    • 입력 2011-06-11 09:24:38
    • 수정2011-06-11 14:34:4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우리 나라를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삼은 이주 여성과 자녀들이 독도를 방문했습니다. 다문화 가족의 특별한 나들이, 박지은 기자가 동행했습니다. <리포트> 짙푸른 빛의 바다와 하늘이 맞닿은 아름다운 섬. 천연기념물 336호 독도가 색다른 손님들을 맞았습니다.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나라 출신의 이주여성과 자녀들입니다. 기나긴 뱃길을 거슬러온 피로도 어느 새 잊고 독도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인터뷰> 기또 준코(일본) : "갈매기도 많이 있고 식물도 많이 있어 너무 아름다워요." 불철주야 독도를 지키고 있는 독도수비대의 의연한 모습을 바라보면서 결코 남의 땅일 수 없다는데도 공감했습니다. <인터뷰> 나르기자(우즈베키스탄) : "한국땅이니까 한국땅이라고 일본도 그렇게 받아들이고 관계가 안나빠졌으면 좋겠어요." 다문화 가족의 특별한 나들이는 세계 곳곳에 대한민국 영토, 독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한선교(국회의원/한나라당) : "다문화 가족에게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어서 작년에 이어 올해 또 왔습니다." <녹취> "독도는 한국땅입니다!!!" KBS 뉴스 박지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