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맞아 지방공항 국제선 증편

입력 2011.06.11 (09: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지방에서 해외로 여행 떠나시는 분들 인천공항까지 와야 해서 번거로우실 텐데요.

휴가철을 맞아 지방 공항의 항공편이 증편됩니다.

이밖에 경제소식 이해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여름 휴가철인 오는 8월까지 지방공항에서 해외로 떠나는 부정기 항공편이 대폭 늘어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기간 동안 모두 194회 부정기 항공편이 운항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중국이 123회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은 동남아로 42회 늘어납니다.

국토부는 일본 대지진 이후 일본 대신 중국과 동남아 지역 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른바 '무늬만 동반성장'을 내세우는 대기업을 강력히 제재하기로 했습니다.

공정위는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일부 대기업들이 실제로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부당 거래를 압박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현대기아차 등의 납품 단가 부당 인하 의혹에 대해 공정위 조사가 시작된 데 이어 대형 유통업체로도 조사가 확대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장마철 집중 호우에 대비해 다음달 말까지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로 인한 가축 매몰지에 대해 특별 안전 점검이 실시됩니다.

농식품부는 각 지자체의 `매몰지 특별관리단'을 중심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해 매몰지 유실 우려 등과 같은 중대한 문제가 드러날 경우 관련 부처와 합동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름 휴가철 맞아 지방공항 국제선 증편
    • 입력 2011-06-11 09:24:43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지방에서 해외로 여행 떠나시는 분들 인천공항까지 와야 해서 번거로우실 텐데요. 휴가철을 맞아 지방 공항의 항공편이 증편됩니다. 이밖에 경제소식 이해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여름 휴가철인 오는 8월까지 지방공항에서 해외로 떠나는 부정기 항공편이 대폭 늘어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기간 동안 모두 194회 부정기 항공편이 운항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중국이 123회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은 동남아로 42회 늘어납니다. 국토부는 일본 대지진 이후 일본 대신 중국과 동남아 지역 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른바 '무늬만 동반성장'을 내세우는 대기업을 강력히 제재하기로 했습니다. 공정위는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일부 대기업들이 실제로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부당 거래를 압박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현대기아차 등의 납품 단가 부당 인하 의혹에 대해 공정위 조사가 시작된 데 이어 대형 유통업체로도 조사가 확대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장마철 집중 호우에 대비해 다음달 말까지 구제역과 조류 인플루엔자로 인한 가축 매몰지에 대해 특별 안전 점검이 실시됩니다. 농식품부는 각 지자체의 `매몰지 특별관리단'을 중심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해 매몰지 유실 우려 등과 같은 중대한 문제가 드러날 경우 관련 부처와 합동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