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피, 美 하원의원들에게 감사 서한”

입력 2011.06.11 (22: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방국가들의 공습으로 궁지에 몰린 무아마르 카다피 리비아 국가원수가 최근 미 하원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리비아 군사전략의 목표와 기간을 설명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데 감사하는 서한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카다피가 미 하원의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우선 리비아 문제에 대한 사려깊은 논의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운을 뗀 뒤 역사는 리비아 문제들에 대한 토론에서 미국의 지혜로움을 발견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치켜세웠다고 보도했습니다.

카다피는 미 하원이 지난 3일 채택한 결의안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의원들이 오바마 행정부에 대해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해주기를 희망했습니다.

이 결의안에는 리비아 군사개입이 의회의 동의를 얻지 않은 채 지속되고 있는 점을 비판하고, 오바마 대통령이 향후 14일 이내에 리비아 군사전략의 목표와 기간 등을 설명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카다피, 美 하원의원들에게 감사 서한”
    • 입력 2011-06-11 22:11:26
    국제
서방국가들의 공습으로 궁지에 몰린 무아마르 카다피 리비아 국가원수가 최근 미 하원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리비아 군사전략의 목표와 기간을 설명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데 감사하는 서한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카다피가 미 하원의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우선 리비아 문제에 대한 사려깊은 논의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운을 뗀 뒤 역사는 리비아 문제들에 대한 토론에서 미국의 지혜로움을 발견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치켜세웠다고 보도했습니다. 카다피는 미 하원이 지난 3일 채택한 결의안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의원들이 오바마 행정부에 대해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해주기를 희망했습니다. 이 결의안에는 리비아 군사개입이 의회의 동의를 얻지 않은 채 지속되고 있는 점을 비판하고, 오바마 대통령이 향후 14일 이내에 리비아 군사전략의 목표와 기간 등을 설명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중동 민주화 시위 물결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