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츠, “美, 탈레반과 접촉 중” 확인

입력 2011.06.20 (06:45) 수정 2011.06.20 (09: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버트 게이츠 미 국방장관이 다른 국가의 협조를 받아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반군과 예비회담을 벌이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게이츠 국방장관은 CNN과의 대담에서 미국 국무부가 탈레반 측과 대화를 나누고 있지만 이 접촉은 아직은 사전 준비단계 성격이라고 밝혔습니다.

퇴임을 앞둔 게이츠 장관은 본격적으로 협상에 들어가기 전에 상대방이 탈레반의 지도자 물라 오마르의 대표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동안 미국을 포함해 여러 나라가 탈레반과 연결을 시도했고, 접촉이 시작된 지는 '몇주 정도' 됐다고 게이츠 장관은 전했습니다.

게이츠 장관의 이날 발언은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이 미국이 아프간전의 정치적 해결책을 모색하려고 탈레반과 회담 중이라고 발표한 지 하루 만에 나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게이츠, “美, 탈레반과 접촉 중” 확인
    • 입력 2011-06-20 06:45:32
    • 수정2011-06-20 09:42:48
    국제
로버트 게이츠 미 국방장관이 다른 국가의 협조를 받아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반군과 예비회담을 벌이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게이츠 국방장관은 CNN과의 대담에서 미국 국무부가 탈레반 측과 대화를 나누고 있지만 이 접촉은 아직은 사전 준비단계 성격이라고 밝혔습니다. 퇴임을 앞둔 게이츠 장관은 본격적으로 협상에 들어가기 전에 상대방이 탈레반의 지도자 물라 오마르의 대표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동안 미국을 포함해 여러 나라가 탈레반과 연결을 시도했고, 접촉이 시작된 지는 '몇주 정도' 됐다고 게이츠 장관은 전했습니다. 게이츠 장관의 이날 발언은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이 미국이 아프간전의 정치적 해결책을 모색하려고 탈레반과 회담 중이라고 발표한 지 하루 만에 나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