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광란의 질주’ 외제 슈퍼카 폭주족 검거

입력 2011.06.20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밤 중에 도심대로에서 고급 스포츠카를 타고 광란의 질주를 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360도 회전에 중앙선을 넘나드는 건 기본이었습니다.

서영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노란 스포츠카 한 대가 갑자기 중앙선을 넘습니다.

뒷차는 아랑곳도 없이 도로를 휘젓는 s자 주행을 시작하더니 중앙선을 넘나들며 360도 회전까지 합니다.

하얀 연기와 시커먼 타이어 자국을 남기고 차는 굉음을 내며 사라집니다.

<녹취> 목격자 : "불난 것처럼 허연 연기 나고 굉음이 어마어마합니다. 신호가 바뀌어도 차들이 겁나서 앞으로 가지를 못해요."

람보르기니나 포르쉐, 페라리 등 초고가 외제 스포츠카들의 질주가 밤새 이어지면서 시민들은 불안에 떨어야했습니다.

심야 폭주가 벌어졌던 도산대로입니다.

도로 위에는 중앙선을 넘나드는 시커먼 타이어자국이 아직도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폭주 행각을 벌인 일당은 모두 12명, 대부분 2-30대 젊은 남성이고 적발된 슈퍼카는 12대로 신차가격이 한대 평균 2-3억원에 이릅니다.

특히 이들은 앞범퍼를 손상시킬 수 없다는 이유로 번호판도 달지 않았고 일부는 번호판에 특수필름을 붙여 단속을 피해왔습니다.

<녹취> 전순홍(교통조사계장) : "차량의 성능을 과시하고 운전실력을 뽐내기 위해 드리프트 등의 폭주를 했습니다."

경찰은 적발된 스포츠카를 압수하고 달아난 일당 9명을 쫓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도심 ‘광란의 질주’ 외제 슈퍼카 폭주족 검거
    • 입력 2011-06-20 22:02:28
    뉴스 9
<앵커 멘트> 한밤 중에 도심대로에서 고급 스포츠카를 타고 광란의 질주를 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360도 회전에 중앙선을 넘나드는 건 기본이었습니다. 서영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노란 스포츠카 한 대가 갑자기 중앙선을 넘습니다. 뒷차는 아랑곳도 없이 도로를 휘젓는 s자 주행을 시작하더니 중앙선을 넘나들며 360도 회전까지 합니다. 하얀 연기와 시커먼 타이어 자국을 남기고 차는 굉음을 내며 사라집니다. <녹취> 목격자 : "불난 것처럼 허연 연기 나고 굉음이 어마어마합니다. 신호가 바뀌어도 차들이 겁나서 앞으로 가지를 못해요." 람보르기니나 포르쉐, 페라리 등 초고가 외제 스포츠카들의 질주가 밤새 이어지면서 시민들은 불안에 떨어야했습니다. 심야 폭주가 벌어졌던 도산대로입니다. 도로 위에는 중앙선을 넘나드는 시커먼 타이어자국이 아직도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폭주 행각을 벌인 일당은 모두 12명, 대부분 2-30대 젊은 남성이고 적발된 슈퍼카는 12대로 신차가격이 한대 평균 2-3억원에 이릅니다. 특히 이들은 앞범퍼를 손상시킬 수 없다는 이유로 번호판도 달지 않았고 일부는 번호판에 특수필름을 붙여 단속을 피해왔습니다. <녹취> 전순홍(교통조사계장) : "차량의 성능을 과시하고 운전실력을 뽐내기 위해 드리프트 등의 폭주를 했습니다." 경찰은 적발된 스포츠카를 압수하고 달아난 일당 9명을 쫓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