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금어기’ 끝! 멸치잡이 일제히 출어

입력 2011.07.02 (08: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남해안에서는 석 달 동안의 `금어기'가 끝나자, 멸치잡이 어선들이 일제히 조업에 들어갔습니다.

멸치잡이 현장을 최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5척으로 꾸려진 선단이 멸치떼를 찾아나섭니다.

멸치떼를 쫓아다닌 지 한 시간 남짓.

그물에 가득 은빛 멸치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인터뷰> 박경용(멸치잡이 선단 어로장) : "올해는 해파리도 안 보이고 멸치도 많이 잡히고 기분이 좋습니다."

흡입기를 통해 가공선으로 옮겨진 멸치는 순식간에 100℃ 소금물에 삶아집니다.

남해안 청정해역의 싱싱함을 그대로 간직하는 비법입니다.

산란기 치어 보호를 위해 석 달 동안의 `금어기'를 넘기고 어제부터 시작된 남해안 멸치잡이는 내년 3월까지 계속됩니다.

위판장도 활기가 넘침니다.

첫 조업에서 어획량이 예상보다 많아 수협은 올해 위판 목표액을 늘려 잡았습니다.

<인터뷰> 진장춘(기선권현망수협 조합장) : "바다의 플랑크톤이나 수온 변화가 안정적이어서 2천억 목표는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고유가와 수입 수산물 홍수 속에, 남해안 멸치가 모처럼 어민들의 표정을 밝게 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진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해안 ‘금어기’ 끝! 멸치잡이 일제히 출어
    • 입력 2011-07-02 08:03:06
    뉴스광장
<앵커 멘트> 남해안에서는 석 달 동안의 `금어기'가 끝나자, 멸치잡이 어선들이 일제히 조업에 들어갔습니다. 멸치잡이 현장을 최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5척으로 꾸려진 선단이 멸치떼를 찾아나섭니다. 멸치떼를 쫓아다닌 지 한 시간 남짓. 그물에 가득 은빛 멸치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인터뷰> 박경용(멸치잡이 선단 어로장) : "올해는 해파리도 안 보이고 멸치도 많이 잡히고 기분이 좋습니다." 흡입기를 통해 가공선으로 옮겨진 멸치는 순식간에 100℃ 소금물에 삶아집니다. 남해안 청정해역의 싱싱함을 그대로 간직하는 비법입니다. 산란기 치어 보호를 위해 석 달 동안의 `금어기'를 넘기고 어제부터 시작된 남해안 멸치잡이는 내년 3월까지 계속됩니다. 위판장도 활기가 넘침니다. 첫 조업에서 어획량이 예상보다 많아 수협은 올해 위판 목표액을 늘려 잡았습니다. <인터뷰> 진장춘(기선권현망수협 조합장) : "바다의 플랑크톤이나 수온 변화가 안정적이어서 2천억 목표는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고유가와 수입 수산물 홍수 속에, 남해안 멸치가 모처럼 어민들의 표정을 밝게 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진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