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루스코니, 재정감축안-정부신임 연계 방침

입력 2011.07.02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정부가 재정적자 축소를 위한 대규모 재정 감축안의 의회 통과 여부를 정부에 대한 신임과 연계하기로 했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현지시각으로 어제 최근 마련한 470억 유로 규모의 재정 감축안에 대한 의회의 결정을 정부 신임투표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최근 이탈리아가 그리스 채무 위기에 여파를 받는 것을 막고,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 부처와 지방 정부 재정을 줄이고, 공무원 급여를 동결하는 등의 대규모 재정 감축안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야당 당수인 베르사니는 이에 대해 사회보장 축소로 이어질 것이라며 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베를루스코니, 재정감축안-정부신임 연계 방침
    • 입력 2011-07-02 22:07:33
    국제
이탈리아 정부가 재정적자 축소를 위한 대규모 재정 감축안의 의회 통과 여부를 정부에 대한 신임과 연계하기로 했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현지시각으로 어제 최근 마련한 470억 유로 규모의 재정 감축안에 대한 의회의 결정을 정부 신임투표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최근 이탈리아가 그리스 채무 위기에 여파를 받는 것을 막고,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 부처와 지방 정부 재정을 줄이고, 공무원 급여를 동결하는 등의 대규모 재정 감축안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야당 당수인 베르사니는 이에 대해 사회보장 축소로 이어질 것이라며 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