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대북식량지원 결정…2차례로 나눠 지원할 듯”

입력 2011.07.04 (19: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 EU가 대북 식량 지원을 발표한 가운데 EU가 지원 식량의 전용을 우려해 두 차례로 나눠 식량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외교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EU가 식량 지원분을 두 차례로 나눠 1차 지원을 마치고 식량 분배가 합의대로 이행됐는 지 모니터링 과정을 확인하고 나머지 분량을 지원할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EU의 식량 지원금 규모는 미국 달러화로 환산할 때 1,450만 달러 정도로 이는 세계식량기구가 대북 식량 지원금으로 필요하다고 밝혔던 2억 달러에 비해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미국의 대북 식량 지원 움직임에 대해서는 EU 결정과 무관하며, 미국은 결정할 때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EU, 대북식량지원 결정…2차례로 나눠 지원할 듯”
    • 입력 2011-07-04 19:02:36
    정치
유럽연합, EU가 대북 식량 지원을 발표한 가운데 EU가 지원 식량의 전용을 우려해 두 차례로 나눠 식량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고 외교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EU가 식량 지원분을 두 차례로 나눠 1차 지원을 마치고 식량 분배가 합의대로 이행됐는 지 모니터링 과정을 확인하고 나머지 분량을 지원할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EU의 식량 지원금 규모는 미국 달러화로 환산할 때 1,450만 달러 정도로 이는 세계식량기구가 대북 식량 지원금으로 필요하다고 밝혔던 2억 달러에 비해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미국의 대북 식량 지원 움직임에 대해서는 EU 결정과 무관하며, 미국은 결정할 때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