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독립국 남수단 탄생

입력 2011.07.09 (07: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수단공화국이 현지 시각으로 자정을 기해 독립을 선포하고 새로운 국가로 탄생했습니다.

자정이 되면서 역사적인 날의 시작을 알리는 교회 종이 울리기 시작하자 수도 주바의 시민들은 거리에서 춤을 추고 북을 치며 기뻐했습니다.

남수단은 지난 1월 남북 분리 찬성 여부를 묻는 국민투표 결과 98.8%가 분리 독립에 찬성했습니다.

이에 앞서 우리 정부는 신생 독립국 남수단과 국교를 수립하기로 합의하고 수교 의정서를 교환했습니다.

남수단을 방문 중인 이재오 특임장관은 수도 주바 대통령궁에서 뎅 알로르 쿠올 남수단 외무장관과 수교 의정서를 교환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생독립국 남수단 탄생
    • 입력 2011-07-09 07:30:38
    국제
남수단공화국이 현지 시각으로 자정을 기해 독립을 선포하고 새로운 국가로 탄생했습니다. 자정이 되면서 역사적인 날의 시작을 알리는 교회 종이 울리기 시작하자 수도 주바의 시민들은 거리에서 춤을 추고 북을 치며 기뻐했습니다. 남수단은 지난 1월 남북 분리 찬성 여부를 묻는 국민투표 결과 98.8%가 분리 독립에 찬성했습니다. 이에 앞서 우리 정부는 신생 독립국 남수단과 국교를 수립하기로 합의하고 수교 의정서를 교환했습니다. 남수단을 방문 중인 이재오 특임장관은 수도 주바 대통령궁에서 뎅 알로르 쿠올 남수단 외무장관과 수교 의정서를 교환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