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용산 국제업무지구사업이 몇년째 표류하자 고심고심 하던 땅주인 코레일이 결단을 내렸습니다.
김원장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용산역 주변 국제업무지구 사업부지입니다.
롯데관광 등 민간기업과 서울시 등으로 이뤄진 컨소시엄 '드림허브'는 지난 2007년 코레일로부터 이 땅을 8조 원에 사들였습니다.
하지만 사업비 10조 원을 마련하지 못해 사실상 사업이 중단됐습니다.
코레일은 오늘 땅값 중 4조 천억 원을 유예해 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형식은 아직 착공도 하지 않은 랜드마크 빌딩을 미리 사는 방식입니다.
<인터뷰> 김흥성(코레일 대변인) : "국가의 랜드마크가 될 이 사업이 절대 좌초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땅값은 물론 이자 부담도 크게 덜게된 드림허브는 부지 내 아파트 주민에 대한 보상부터 시작할 계획입니다.
착공은 2013년 6월로, 100층 규모의 랜드마크 빌딩과 호텔, 아파트 등 모두 67개 동의 건물이 들어섭니다.
하지만 주민 보상이 갈등을 빚고 있고, 무엇보다 얼마나 많은 외국인 투자자를 찾느냐 하는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KBS 뉴스 김원장입니다.
용산 국제업무지구사업이 몇년째 표류하자 고심고심 하던 땅주인 코레일이 결단을 내렸습니다.
김원장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용산역 주변 국제업무지구 사업부지입니다.
롯데관광 등 민간기업과 서울시 등으로 이뤄진 컨소시엄 '드림허브'는 지난 2007년 코레일로부터 이 땅을 8조 원에 사들였습니다.
하지만 사업비 10조 원을 마련하지 못해 사실상 사업이 중단됐습니다.
코레일은 오늘 땅값 중 4조 천억 원을 유예해 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형식은 아직 착공도 하지 않은 랜드마크 빌딩을 미리 사는 방식입니다.
<인터뷰> 김흥성(코레일 대변인) : "국가의 랜드마크가 될 이 사업이 절대 좌초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땅값은 물론 이자 부담도 크게 덜게된 드림허브는 부지 내 아파트 주민에 대한 보상부터 시작할 계획입니다.
착공은 2013년 6월로, 100층 규모의 랜드마크 빌딩과 호텔, 아파트 등 모두 67개 동의 건물이 들어섭니다.
하지만 주민 보상이 갈등을 빚고 있고, 무엇보다 얼마나 많은 외국인 투자자를 찾느냐 하는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KBS 뉴스 김원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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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레일, 용산 국제업무지구에 4조 원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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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7-13 22:09:08
<앵커 멘트>
용산 국제업무지구사업이 몇년째 표류하자 고심고심 하던 땅주인 코레일이 결단을 내렸습니다.
김원장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용산역 주변 국제업무지구 사업부지입니다.
롯데관광 등 민간기업과 서울시 등으로 이뤄진 컨소시엄 '드림허브'는 지난 2007년 코레일로부터 이 땅을 8조 원에 사들였습니다.
하지만 사업비 10조 원을 마련하지 못해 사실상 사업이 중단됐습니다.
코레일은 오늘 땅값 중 4조 천억 원을 유예해 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형식은 아직 착공도 하지 않은 랜드마크 빌딩을 미리 사는 방식입니다.
<인터뷰> 김흥성(코레일 대변인) : "국가의 랜드마크가 될 이 사업이 절대 좌초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땅값은 물론 이자 부담도 크게 덜게된 드림허브는 부지 내 아파트 주민에 대한 보상부터 시작할 계획입니다.
착공은 2013년 6월로, 100층 규모의 랜드마크 빌딩과 호텔, 아파트 등 모두 67개 동의 건물이 들어섭니다.
하지만 주민 보상이 갈등을 빚고 있고, 무엇보다 얼마나 많은 외국인 투자자를 찾느냐 하는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KBS 뉴스 김원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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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장 기자 kim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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