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대 검찰총장 내정자, 위장전입 인정

입력 2011.07.17 (19: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 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한상대 검찰총장 내정자가 가족의 위장전입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한 내정자는 오늘 대검찰청을 통해 자료를 내고, 지난 98년 큰 딸이 중학교 갈 때 서울 서빙고동에 살고 있었지만, 이촌동으로 부인과 딸의 주소를 이전한 적이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또 2002년에 둘째 딸이 중학교에 진학할 때도 위장 전입이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한 내정자는 둘째 딸이 친한 친구와 함께, 같은 학교에 다니고 싶다고 해 배우자가 주소를 옮겼다고 해명했습니다.

대검찰청은 기획조정부를 중심으로 한 '청문회 준비단'을 꾸려 본격 청문회 준비에 들어갔으며,

한상대 내정자도 휴일 동안 계속 출근해 청문회 준비에 매달렸습니다.

준비단은 이번 주중 청문요청서를 국회에 보낼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상대 검찰총장 내정자, 위장전입 인정
    • 입력 2011-07-17 19:39:53
    사회
국회 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한상대 검찰총장 내정자가 가족의 위장전입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한 내정자는 오늘 대검찰청을 통해 자료를 내고, 지난 98년 큰 딸이 중학교 갈 때 서울 서빙고동에 살고 있었지만, 이촌동으로 부인과 딸의 주소를 이전한 적이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또 2002년에 둘째 딸이 중학교에 진학할 때도 위장 전입이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한 내정자는 둘째 딸이 친한 친구와 함께, 같은 학교에 다니고 싶다고 해 배우자가 주소를 옮겼다고 해명했습니다. 대검찰청은 기획조정부를 중심으로 한 '청문회 준비단'을 꾸려 본격 청문회 준비에 들어갔으며, 한상대 내정자도 휴일 동안 계속 출근해 청문회 준비에 매달렸습니다. 준비단은 이번 주중 청문요청서를 국회에 보낼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