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세 “하반기 최우선 과제는 소비자 보호”

입력 2011.07.20 (09: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하반기에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감독과제로 삼고 감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원장은 오늘 한국감사협회 조찬강연에서 이같이 말하고 검사·감독을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 소비자 피해를 일으키는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해 엄정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원장은 주식워런트증권과 외환차액 거래에 대한 무분별한 투자권유나 특별이익 제공을 통한 부당한 보험 유치 등이 대표적인 불건전 영업행위라며 이를 조속히 바로잡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저축은행 사태를 계기로 투명사회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금융권의 노력은 미흡하다며, 금융회사 감독. 검사에서 준법. 윤리경영 추진상황을 중점 점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권혁세 “하반기 최우선 과제는 소비자 보호”
    • 입력 2011-07-20 09:36:13
    경제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하반기에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감독과제로 삼고 감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원장은 오늘 한국감사협회 조찬강연에서 이같이 말하고 검사·감독을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 소비자 피해를 일으키는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해 엄정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원장은 주식워런트증권과 외환차액 거래에 대한 무분별한 투자권유나 특별이익 제공을 통한 부당한 보험 유치 등이 대표적인 불건전 영업행위라며 이를 조속히 바로잡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저축은행 사태를 계기로 투명사회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금융권의 노력은 미흡하다며, 금융회사 감독. 검사에서 준법. 윤리경영 추진상황을 중점 점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