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中 신혼부부 촬영지로 각광

입력 2011.07.20 (13: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결혼을 앞둔 중국 고소득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한 제주 결혼촬영 관광상품이 개발됐습니다.

순수 제주여행 경비만 한사람에 150만 원에 이릅니다.

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하얀 드레스를 입은 신부와 신랑의 환한 미소.

에메랄드빛 제주바다와 파란 하늘이 맞물려 신혼부부의 사랑이 배어나옵니다.

제주를 배경으로 한 중국 결혼업체의 화보촬영 현장입니다.

<인터뷰>부어쉐이(화보 모델): "제주는 너무 예뻐요. 이 아름다움을 중국에 가져가 중국 예비 신혼부부들이 제주로 오게끔 할게요."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중국 3대 경제권의 하나인 장강삼각주 지역의 대표적인 결혼업체들로 결혼테마 상품용 화보를 내기 위해 제주를 찾은 겁니다.

<인터뷰>이에즈(중국 결혼업체 대표): "중국내 신혼여행지인 해남성으로 가려면 2시간이 걸리지만 제주는 한 시간이면되요. 또 풍경도 너무 아름다워 선택할 겁니다."

항공편 비용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제주에서 소비하는 비용만 한 사람당 150만 원.

결혼을 앞둔 중국 고소득 젊은 층을 겨냥한 결혼 테마상품은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의 절경 곳곳을 찾게 됩니다.

<인터뷰>박성진(21C제주투어 상무): "정말 제주가 메리트가 있는 게 한류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촬영지가 많습니다. 그쪽으로 상품을 만들어 계속 유치할 생각입니다."

동남아로도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어서 제주가 중화권 관광객들에게 신혼관광지로 제2의 전성기를 이룰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강정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주, 中 신혼부부 촬영지로 각광
    • 입력 2011-07-20 13:13:21
    뉴스 12
<앵커 멘트> 결혼을 앞둔 중국 고소득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한 제주 결혼촬영 관광상품이 개발됐습니다. 순수 제주여행 경비만 한사람에 150만 원에 이릅니다. 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하얀 드레스를 입은 신부와 신랑의 환한 미소. 에메랄드빛 제주바다와 파란 하늘이 맞물려 신혼부부의 사랑이 배어나옵니다. 제주를 배경으로 한 중국 결혼업체의 화보촬영 현장입니다. <인터뷰>부어쉐이(화보 모델): "제주는 너무 예뻐요. 이 아름다움을 중국에 가져가 중국 예비 신혼부부들이 제주로 오게끔 할게요."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중국 3대 경제권의 하나인 장강삼각주 지역의 대표적인 결혼업체들로 결혼테마 상품용 화보를 내기 위해 제주를 찾은 겁니다. <인터뷰>이에즈(중국 결혼업체 대표): "중국내 신혼여행지인 해남성으로 가려면 2시간이 걸리지만 제주는 한 시간이면되요. 또 풍경도 너무 아름다워 선택할 겁니다." 항공편 비용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제주에서 소비하는 비용만 한 사람당 150만 원. 결혼을 앞둔 중국 고소득 젊은 층을 겨냥한 결혼 테마상품은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의 절경 곳곳을 찾게 됩니다. <인터뷰>박성진(21C제주투어 상무): "정말 제주가 메리트가 있는 게 한류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촬영지가 많습니다. 그쪽으로 상품을 만들어 계속 유치할 생각입니다." 동남아로도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어서 제주가 중화권 관광객들에게 신혼관광지로 제2의 전성기를 이룰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강정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