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열대야 극복! 잠이 솔솔~ 外

입력 2011.07.20 (13:13) 수정 2011.07.20 (13: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요즘 열대야 때문에 밤잠 설치는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단잠 주무시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리포트>

자기 전 시원~한 찬물샤워, 잠깐은 시원해도 갑자기 떨어진 체온을 올리기 위해 몸에서 열을 내면서 결국은 더 더워질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서서히 체온을 낮춰야 숙면에 좋다네요.

깊은 잠을 위해선 습도도 중요한데요.

<인터뷰>박춘묵(가정의학과 전문의): "습도가 높으면 땀이 잘 증발되지 않아서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잠을 이루는데 불편을 초래합니다."

그렇다고 장시간 냉방기를 사용하면 호흡기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까 에어컨은 30분, 선풍기는 2시간 이내로 맞춰놓으면 적당합니다.

불면에 특효인 한방차는 어떠세요?

오미자차는 몸의 열을 식히고 갈증해소를 도와 여름 밤 잠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준다니 한번 드셔보세요~

휴가철 여행계획 있으신 분들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은 놓치지 않는 기내패션 미리 알려 드릴게요~

기내는 냉방 때문에 평균 24도 정도로 쌀쌀합니다.

얇은 카디건 같은 긴팔 옷을 준비해 주세요! 옷은 꽉 끼지 않고 되도록 넉넉하게 입는데 구김이 덜 가는 소재가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요즘 유행하는 배기팬츠나, 긴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편하면서도 멋스럽습니다.

신고 벗기 편한 신발에 따로 덧신을 챙기는 센스!

여행길이 훨씬 편안~하겠죠?

토마토 주스를 입에 잔~뜩 묻히고 있는 아기 그런데~?

아빠~ 아빠~ 피! 피! 아기 입에서 피나요!

아하~ 동생 입에 묻은 토마토주스가 핀 줄 알았나봐요~

아빠는 웃기만 하고 형이 화가 나 나봐요~

웃겨? 이게 웃겨? 안 웃겨~~~!!!!

이런 형이 있는 동생은 정말 든든하겠죠?

이 뚜껑은 절대 깨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견고한지 한번 보실래요?

이렇게 던져도~ 당황한 호스트, 스텝에게 항의를 합니다.

이런 걸 팔라고요?

아주 튼튼한 사다리입니다~

이렇게 올라가도 이건 원래 이런 거예요, 원래! 하하~

이 사다리 과연 몇 개나 팔렸을까요?

이 일본도는 절대 부러지지 않습니다!

자, 이렇게! 이렇게 해도~

아이고....책상에 몇 번 내려쳤다고 두 동강이 났네요~ 아프고 민망하고.

저 쇼호스트 어떡하나요.

덩치 커~다란 동물들도 어릴 때는 귀여웠다는데 구경 한 번 해볼까요?

칫솔로 털 손질을 할 정도로 작은 황제 콧수염 원숭이 성인이 되니 콧수염이 정말 길게 자랐죠?

사슴 같은 눈망울에 가늘고 긴 입이 인상적인 동물은?

바로 개미핥기입니다.

어릴 땐 너무 순해 보이죠?

큰 귀가 특징인 페넥여우.

귀만 점점 자라나 봐요~

그런데 앵무새는 클수록 더 귀여워지네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열대야 극복! 잠이 솔솔~ 外
    • 입력 2011-07-20 13:13:24
    • 수정2011-07-20 13:14:20
    뉴스 12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요즘 열대야 때문에 밤잠 설치는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단잠 주무시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리포트> 자기 전 시원~한 찬물샤워, 잠깐은 시원해도 갑자기 떨어진 체온을 올리기 위해 몸에서 열을 내면서 결국은 더 더워질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서서히 체온을 낮춰야 숙면에 좋다네요. 깊은 잠을 위해선 습도도 중요한데요. <인터뷰>박춘묵(가정의학과 전문의): "습도가 높으면 땀이 잘 증발되지 않아서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잠을 이루는데 불편을 초래합니다." 그렇다고 장시간 냉방기를 사용하면 호흡기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까 에어컨은 30분, 선풍기는 2시간 이내로 맞춰놓으면 적당합니다. 불면에 특효인 한방차는 어떠세요? 오미자차는 몸의 열을 식히고 갈증해소를 도와 여름 밤 잠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준다니 한번 드셔보세요~ 휴가철 여행계획 있으신 분들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은 놓치지 않는 기내패션 미리 알려 드릴게요~ 기내는 냉방 때문에 평균 24도 정도로 쌀쌀합니다. 얇은 카디건 같은 긴팔 옷을 준비해 주세요! 옷은 꽉 끼지 않고 되도록 넉넉하게 입는데 구김이 덜 가는 소재가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요즘 유행하는 배기팬츠나, 긴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편하면서도 멋스럽습니다. 신고 벗기 편한 신발에 따로 덧신을 챙기는 센스! 여행길이 훨씬 편안~하겠죠? 토마토 주스를 입에 잔~뜩 묻히고 있는 아기 그런데~? 아빠~ 아빠~ 피! 피! 아기 입에서 피나요! 아하~ 동생 입에 묻은 토마토주스가 핀 줄 알았나봐요~ 아빠는 웃기만 하고 형이 화가 나 나봐요~ 웃겨? 이게 웃겨? 안 웃겨~~~!!!! 이런 형이 있는 동생은 정말 든든하겠죠? 이 뚜껑은 절대 깨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견고한지 한번 보실래요? 이렇게 던져도~ 당황한 호스트, 스텝에게 항의를 합니다. 이런 걸 팔라고요? 아주 튼튼한 사다리입니다~ 이렇게 올라가도 이건 원래 이런 거예요, 원래! 하하~ 이 사다리 과연 몇 개나 팔렸을까요? 이 일본도는 절대 부러지지 않습니다! 자, 이렇게! 이렇게 해도~ 아이고....책상에 몇 번 내려쳤다고 두 동강이 났네요~ 아프고 민망하고. 저 쇼호스트 어떡하나요. 덩치 커~다란 동물들도 어릴 때는 귀여웠다는데 구경 한 번 해볼까요? 칫솔로 털 손질을 할 정도로 작은 황제 콧수염 원숭이 성인이 되니 콧수염이 정말 길게 자랐죠? 사슴 같은 눈망울에 가늘고 긴 입이 인상적인 동물은? 바로 개미핥기입니다. 어릴 땐 너무 순해 보이죠? 큰 귀가 특징인 페넥여우. 귀만 점점 자라나 봐요~ 그런데 앵무새는 클수록 더 귀여워지네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