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북미 접촉 앞서 남북 대화 우선” 재확인

입력 2011.07.22 (07: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북미대화 전 남북대화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가진 일본 아사히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이 동의할 경우 북미 대화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미국의 입장은 명확하다면서 북미대화와 6자회담 시작 전에 남북 간에 진지하고 효과적인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앞서 인도네시아 발리 국제회의장에서 미국이 북한과 고위급 회담을 추진 중이라는 일본 교도통신의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캠벨 “북미 접촉 앞서 남북 대화 우선” 재확인
    • 입력 2011-07-22 07:04:07
    국제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북미대화 전 남북대화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가진 일본 아사히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이 동의할 경우 북미 대화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미국의 입장은 명확하다면서 북미대화와 6자회담 시작 전에 남북 간에 진지하고 효과적인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앞서 인도네시아 발리 국제회의장에서 미국이 북한과 고위급 회담을 추진 중이라는 일본 교도통신의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