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사장님…연예인 지망생에 대출 사기

입력 2011.07.22 (08: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 기획사 사장이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사채를 얻어 쓰게 한 뒤 돈을 가로챘습니다.

연예인 지망생들은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사채 빚을 지고 이자를 갚느라 고통받고 있습니다.

박예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무대 위의 화려한 주인공, 연예인.

가수를 꿈꾸는 김모 씨도 무대에 오르기 위해 지난해 11월 한 기획사 오디션을 치러 합격했습니다.

부푼 꿈은 잠시, 기획사 사장이 보증금이 필요하다며 천5백만 원의 사채 대출을 받을 것을 종용한 겁니다.

<인터뷰> 김 OO(피해자) : "여자 걸그룹 5팀, 남자그룹 5팀해서 10팀을 내겠대요. 아 이건 (데뷔를)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김 씨가 서명한 대출 서류는 연금리 44%의 사채였습니다.

기획사 사장은 대출 상환책임을 지겠다는 약정서까지 써주면서 안심시킨 뒤 석 달 후 원금을 가로채고 연락을 끊었습니다.

김씨처럼 당한 연예인 지망생들이 모두 50명, 피해 금액은 8억 원에 이릅니다.

<인터뷰> 여성 피해자 : "쪼개서 쪼개서 아르바이트 하고, 행사 같은 거 있으면 행사 뛰고요 밤에 가끔 옛날에 일했던 호프집에서 일 도와주고 있고."

피해자들은 고심 끝에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했지만, 본인 서명이 있어 구제는 어렵습니다.

<녹취> 피해자 : "자다가 일어나도 원금에 대한 생각이 계속 떠나지 않아요."

스타를 꿈꿨지만 세상 물정에 어두웠던 젊은이들이 사채 빚의 무서움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예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뻔뻔한 사장님…연예인 지망생에 대출 사기
    • 입력 2011-07-22 08:02:25
    뉴스광장
<앵커 멘트> 한 기획사 사장이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사채를 얻어 쓰게 한 뒤 돈을 가로챘습니다. 연예인 지망생들은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사채 빚을 지고 이자를 갚느라 고통받고 있습니다. 박예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무대 위의 화려한 주인공, 연예인. 가수를 꿈꾸는 김모 씨도 무대에 오르기 위해 지난해 11월 한 기획사 오디션을 치러 합격했습니다. 부푼 꿈은 잠시, 기획사 사장이 보증금이 필요하다며 천5백만 원의 사채 대출을 받을 것을 종용한 겁니다. <인터뷰> 김 OO(피해자) : "여자 걸그룹 5팀, 남자그룹 5팀해서 10팀을 내겠대요. 아 이건 (데뷔를)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김 씨가 서명한 대출 서류는 연금리 44%의 사채였습니다. 기획사 사장은 대출 상환책임을 지겠다는 약정서까지 써주면서 안심시킨 뒤 석 달 후 원금을 가로채고 연락을 끊었습니다. 김씨처럼 당한 연예인 지망생들이 모두 50명, 피해 금액은 8억 원에 이릅니다. <인터뷰> 여성 피해자 : "쪼개서 쪼개서 아르바이트 하고, 행사 같은 거 있으면 행사 뛰고요 밤에 가끔 옛날에 일했던 호프집에서 일 도와주고 있고." 피해자들은 고심 끝에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했지만, 본인 서명이 있어 구제는 어렵습니다. <녹취> 피해자 : "자다가 일어나도 원금에 대한 생각이 계속 떠나지 않아요." 스타를 꿈꿨지만 세상 물정에 어두웠던 젊은이들이 사채 빚의 무서움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예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