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일사병? 열사병? 이렇게 달라요 外

입력 2011.07.22 (09:05) 수정 2011.07.22 (12: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계속되는 폭염으로 발생하는 일사병과 열사병! 이 둘은 비슷하지만 어느 하나는 굉장히 위험하다네요.

<리포트>

머리가 아프고 속이 메스꺼우면서 땀이 많이 나는 일사병, 우선 그늘로 몸을 피하고 그냥 물보다 전해질 성분이 든 과일음료를 마셔야 좋습니다.

체온이 39도 이상 오르는 열사병은 땀은 나지 않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열사병으로 쓰러졌을 땐 물수건으로 몸을 닦아 체온을 내려야 하는데 단! 음료를 먹이는 건 위험합니다!

<인터뷰> 고희정(가정의학 전문의):"열사병 환자는 의식이 흐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때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물이 기도를 통과해서 폐로 들어가기 때문에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119에 신고 한 뒤, 환자를 눕혀 다리를 올린 채 전신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악마의 음료’ 900kcal?!

더운 여름, 자주 마시게 되는 음료수, 그런데 칼로리가 엄청나다네요. 악마의 음료, 들어보셨나요?

얼음을 간 커피에 휘핑크림, 그리고 초콜렛까지! 열량이 무려 900 킬로칼로리!! 엄청나죠?

톡 쏘는 맛의 청량음료는 한 잔에 평균 200 킬로칼로리로 밥 반공기도 넘는 열량입니다.

땀 흘릴 때 즐겨 마시는 이온음료는 125칼로리, 각설탕 7개의 당분이 들어 있다네요.

남편 구한 터미네이트, 웬디 덩

세계 최대 미디어 그룹의 수장 루퍼드 머독. 얼마 전 그의 청문회가 열렸는데요,

엄숙한 분위기의 청문회장 그런데! 분홍색 옷을 입은 여성이 갑자기 몸을 날립니다.

루퍼트 머독에게 면도크림이 발린 접시를 들이미는 남성의 얼굴을 제대로 내려친 건데요.

알고 보니 이 여성은 루퍼드 머독의 서른일곱 살 연하 부인, 웬디 덩! 학창 시절 배구선수였다는데요. 이 사건을 계기로 남편은 물론, 위기의 회사까지 살린 스타로 급부상 했다네요.

하필 그 때…

넓은 광장에서 멋지게 스케이드보드를 타는 남자, 그런데~ 때마침 터지는 분수! 누가 일부러 기다렸다 튼 걸까요? 어떻게 이러죠?

아이고, 아이고~ 놀랐는지 계속 허우적대가 겨~우 빠져왔네요.

하필 그 때... 억세게 운 좋은 하루죠?

“이게 실물이에요”

언제나 완벽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몸매와 피부! 이게 다 사진보정 덕분이었다네요.

50이 넘어도 매끈한 피부를 자랑하는 마돈나 그런데 이게 실물이라니 정말 충격적이죠?

탄력적인 몸매에 세계적인 팝가수 머라이어 캐리 하지만 실물은... 아~ 같은 사람 맞나요?

브리트니 스피어스역시 보정 전과 후가 몸매가 다르죠?

순식간에 키까지 늘리는 사진보정의 힘! 정말 놀랍습니다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일사병? 열사병? 이렇게 달라요 外
    • 입력 2011-07-22 09:05:55
    • 수정2011-07-22 12:40:16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계속되는 폭염으로 발생하는 일사병과 열사병! 이 둘은 비슷하지만 어느 하나는 굉장히 위험하다네요. <리포트> 머리가 아프고 속이 메스꺼우면서 땀이 많이 나는 일사병, 우선 그늘로 몸을 피하고 그냥 물보다 전해질 성분이 든 과일음료를 마셔야 좋습니다. 체온이 39도 이상 오르는 열사병은 땀은 나지 않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열사병으로 쓰러졌을 땐 물수건으로 몸을 닦아 체온을 내려야 하는데 단! 음료를 먹이는 건 위험합니다! <인터뷰> 고희정(가정의학 전문의):"열사병 환자는 의식이 흐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때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물이 기도를 통과해서 폐로 들어가기 때문에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119에 신고 한 뒤, 환자를 눕혀 다리를 올린 채 전신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악마의 음료’ 900kcal?! 더운 여름, 자주 마시게 되는 음료수, 그런데 칼로리가 엄청나다네요. 악마의 음료, 들어보셨나요? 얼음을 간 커피에 휘핑크림, 그리고 초콜렛까지! 열량이 무려 900 킬로칼로리!! 엄청나죠? 톡 쏘는 맛의 청량음료는 한 잔에 평균 200 킬로칼로리로 밥 반공기도 넘는 열량입니다. 땀 흘릴 때 즐겨 마시는 이온음료는 125칼로리, 각설탕 7개의 당분이 들어 있다네요. 남편 구한 터미네이트, 웬디 덩 세계 최대 미디어 그룹의 수장 루퍼드 머독. 얼마 전 그의 청문회가 열렸는데요, 엄숙한 분위기의 청문회장 그런데! 분홍색 옷을 입은 여성이 갑자기 몸을 날립니다. 루퍼트 머독에게 면도크림이 발린 접시를 들이미는 남성의 얼굴을 제대로 내려친 건데요. 알고 보니 이 여성은 루퍼드 머독의 서른일곱 살 연하 부인, 웬디 덩! 학창 시절 배구선수였다는데요. 이 사건을 계기로 남편은 물론, 위기의 회사까지 살린 스타로 급부상 했다네요. 하필 그 때… 넓은 광장에서 멋지게 스케이드보드를 타는 남자, 그런데~ 때마침 터지는 분수! 누가 일부러 기다렸다 튼 걸까요? 어떻게 이러죠? 아이고, 아이고~ 놀랐는지 계속 허우적대가 겨~우 빠져왔네요. 하필 그 때... 억세게 운 좋은 하루죠? “이게 실물이에요” 언제나 완벽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몸매와 피부! 이게 다 사진보정 덕분이었다네요. 50이 넘어도 매끈한 피부를 자랑하는 마돈나 그런데 이게 실물이라니 정말 충격적이죠? 탄력적인 몸매에 세계적인 팝가수 머라이어 캐리 하지만 실물은... 아~ 같은 사람 맞나요? 브리트니 스피어스역시 보정 전과 후가 몸매가 다르죠? 순식간에 키까지 늘리는 사진보정의 힘! 정말 놀랍습니다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