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진 후보자, 장남 병역 관련 해명

입력 2011.07.22 (16: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법무부는 권재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장남의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놓고 특혜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습니다.

법무부는 설명자료를 통해 권 후보자의 장남은 고도 근시 때문에 신체검사에서 공익요원 판정을 받았으나 젊을 때 노무직 근로자로 일하는 게 공부가 될 것이라며 권 후보자가 장남을 설득해 노무직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마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장남이 산업기능요원으로 가기로 결정한 상태에서, 권 후보자의 동창이 자기 회사도 산업기능요원을 구하고 있다고 해 권 후보자가 장남을 해당 회사에 지원하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남이 첫 1년은 집이 있는 서울 대치동에서 회사가 있는 경기도 포천시까지 출퇴근했으며, 이후 의정부시에 원룸을 구해 생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일부 언론은 통상 공익요원 대상자는 집 주변으로 근무지를 배치받을 수 있는데 굳이 출퇴근에 4시간이 걸리는 후보자 동창의 회사에서 장남이 근무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동창 회사로부터 근무상 특혜를 받은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권재진 후보자, 장남 병역 관련 해명
    • 입력 2011-07-22 16:18:45
    사회
법무부는 권재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장남의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놓고 특혜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습니다. 법무부는 설명자료를 통해 권 후보자의 장남은 고도 근시 때문에 신체검사에서 공익요원 판정을 받았으나 젊을 때 노무직 근로자로 일하는 게 공부가 될 것이라며 권 후보자가 장남을 설득해 노무직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마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장남이 산업기능요원으로 가기로 결정한 상태에서, 권 후보자의 동창이 자기 회사도 산업기능요원을 구하고 있다고 해 권 후보자가 장남을 해당 회사에 지원하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남이 첫 1년은 집이 있는 서울 대치동에서 회사가 있는 경기도 포천시까지 출퇴근했으며, 이후 의정부시에 원룸을 구해 생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일부 언론은 통상 공익요원 대상자는 집 주변으로 근무지를 배치받을 수 있는데 굳이 출퇴근에 4시간이 걸리는 후보자 동창의 회사에서 장남이 근무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동창 회사로부터 근무상 특혜를 받은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