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국내 227개 전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산정한 결과, KBS, 한국방송 계열이 36.2%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C 계열이 17.7%, SBS 계열이 13.1%로 각각 2,3위를 차지한 가운데, 조선일보와 CJ계열, 중앙일보, 매일경제 계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지난 2009년 방송법 개정으로 도입됐으며, 방통위의 산정 결과가 공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청 점유율은 시청률과 달리,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총 시청시간중, 특정 텔레비전 방송 채널의 시청 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며, 일간신문이 방송 사업에 참여한 경우엔 그 신문의 구독률을 시청점유율로 환산한뒤 최종 합산해 산정됩니다.
MBC 계열이 17.7%, SBS 계열이 13.1%로 각각 2,3위를 차지한 가운데, 조선일보와 CJ계열, 중앙일보, 매일경제 계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지난 2009년 방송법 개정으로 도입됐으며, 방통위의 산정 결과가 공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청 점유율은 시청률과 달리,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총 시청시간중, 특정 텔레비전 방송 채널의 시청 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며, 일간신문이 방송 사업에 참여한 경우엔 그 신문의 구독률을 시청점유율로 환산한뒤 최종 합산해 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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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통위 “KBS 시청점유율 36%로 압도적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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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7-22 19:47:47
방송통신위원회가 국내 227개 전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산정한 결과, KBS, 한국방송 계열이 36.2%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C 계열이 17.7%, SBS 계열이 13.1%로 각각 2,3위를 차지한 가운데, 조선일보와 CJ계열, 중앙일보, 매일경제 계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은 지난 2009년 방송법 개정으로 도입됐으며, 방통위의 산정 결과가 공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청 점유율은 시청률과 달리,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총 시청시간중, 특정 텔레비전 방송 채널의 시청 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며, 일간신문이 방송 사업에 참여한 경우엔 그 신문의 구독률을 시청점유율로 환산한뒤 최종 합산해 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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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인석 기자 isje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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