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엑스포’ 불법 시설물 1년 만에 철거

입력 2011.07.23 (08:05) 수정 2011.07.23 (15: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공원의 경관을 훼손하고 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줬던 `바이블엑스포' 불법 시설물들이 철거됐습니다.

철거까지 1년이 걸렸지만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이 남아있습니다.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공원 입구의 대형 불법 조형물들이 뜯겨 나갑니다.

지난해 이 공원에서 민간 엑스포를 하며 세워 놓은 것들입니다.

자진철거가 어렵게되자, 인천시가 1년 만에 강제 철거에 나선 것입니다.

<인터뷰>정병록(인천경제자유구역청 공원담당) : "공원의 불법 점유시설물 때문에 시민들에게 죄송했는데 최대한 빨리 철거하고 원상회복을 해서..."

1600억 원짜리 명품 공원을 망친 불법 시설물은 걷어냈지만 후유증은 여전합니다.

사유지에 세워놓은 `노아의 방주' 등 대형 시설물은 법적 분쟁 등의 이유로 여전히 철거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이 사업에 투자했던 채권자와 공사 업체들의 피해가 큽니다.

한 장비 대여업체의 경우 5억 원 상당의 자재를 행사에 투입했지만 사용료는커녕 자재 회수도 어렵게 됐습니다.

<인터뷰>기지만(장비대여업체 직원) : "임대료 미수가 2억원 이상이고, 보시다시피 건물이 넘어가면서 파손되고 휘어진 것들은 다시 회수해가도 사용할 수 없는 자산이거든요."

불법 시설물을 방치했던 인천시는 아직도 2억 원의 공원사용료를 받지 못했고 파손된 공원의 보수공사만 떠안게 됐습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바이블엑스포’ 불법 시설물 1년 만에 철거
    • 입력 2011-07-23 08:05:39
    • 수정2011-07-23 15:40:43
    뉴스광장
<앵커 멘트> 공원의 경관을 훼손하고 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줬던 `바이블엑스포' 불법 시설물들이 철거됐습니다. 철거까지 1년이 걸렸지만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이 남아있습니다. 송명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공원 입구의 대형 불법 조형물들이 뜯겨 나갑니다. 지난해 이 공원에서 민간 엑스포를 하며 세워 놓은 것들입니다. 자진철거가 어렵게되자, 인천시가 1년 만에 강제 철거에 나선 것입니다. <인터뷰>정병록(인천경제자유구역청 공원담당) : "공원의 불법 점유시설물 때문에 시민들에게 죄송했는데 최대한 빨리 철거하고 원상회복을 해서..." 1600억 원짜리 명품 공원을 망친 불법 시설물은 걷어냈지만 후유증은 여전합니다. 사유지에 세워놓은 `노아의 방주' 등 대형 시설물은 법적 분쟁 등의 이유로 여전히 철거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이 사업에 투자했던 채권자와 공사 업체들의 피해가 큽니다. 한 장비 대여업체의 경우 5억 원 상당의 자재를 행사에 투입했지만 사용료는커녕 자재 회수도 어렵게 됐습니다. <인터뷰>기지만(장비대여업체 직원) : "임대료 미수가 2억원 이상이고, 보시다시피 건물이 넘어가면서 파손되고 휘어진 것들은 다시 회수해가도 사용할 수 없는 자산이거든요." 불법 시설물을 방치했던 인천시는 아직도 2억 원의 공원사용료를 받지 못했고 파손된 공원의 보수공사만 떠안게 됐습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