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해지·거짓말까지…‘KT 2G 종료’ 물의
입력 2011.07.24 (21:51)
수정 2011.07.25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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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오랫동안 사용해온 핸드폰 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다면 정말 당황스럽겠죠?
KT가 2G 서비스를 중단하기 위해 거짓 정보까지 흘리며 일부 가입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남승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연간 7백억 여 원의 망 운영비 절감과 차세대 4G용 주파수 확보를 위해 2G 서비스 종료를 추진하고 있는 KT.
KT 2G 번호를 갖고 있던 대학생 허 모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유학 등으로 일시정지시킨 전화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 겁니다.
<인터뷰>허○○(대학생) : "(KT에서) 실수라고만 하고, 10년 동안 번호를 써 온 저로서는 황당하고…."
KT는 최근 요금이 미납됐거나 허용기간을 초과해 이용이 정지된 2G 회선 15만 건을 직권해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이용자 동의 절차마저 지키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다 고객들에게 거짓으로 다음달에 2G 서비스가 끝난다며 3G 전환을 유도하기까지합니다.
<인터뷰>KT 판매점 직원 : "아이, 고객님, 자꾸 안 바꾸셔서 그게 미뤄지는 거예요. 언젠가 바뀌세요, 꼭, 8월 안에."
그러나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2G 가입자가 여전히 많은데다 사전 통지기간도 너무 짧았다며 KT의 2G 종료 승인을 보류했습니다.
KT는 영업 현장에서 일부 실수를 한 것일 뿐 본사 차원의 방침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방통위는 무리한 2G 종료 추진으로 소비자 불만 민원이 속출하고 있다며 KT에 주의를 촉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온 핸드폰 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다면 정말 당황스럽겠죠?
KT가 2G 서비스를 중단하기 위해 거짓 정보까지 흘리며 일부 가입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남승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연간 7백억 여 원의 망 운영비 절감과 차세대 4G용 주파수 확보를 위해 2G 서비스 종료를 추진하고 있는 KT.
KT 2G 번호를 갖고 있던 대학생 허 모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유학 등으로 일시정지시킨 전화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 겁니다.
<인터뷰>허○○(대학생) : "(KT에서) 실수라고만 하고, 10년 동안 번호를 써 온 저로서는 황당하고…."
KT는 최근 요금이 미납됐거나 허용기간을 초과해 이용이 정지된 2G 회선 15만 건을 직권해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이용자 동의 절차마저 지키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다 고객들에게 거짓으로 다음달에 2G 서비스가 끝난다며 3G 전환을 유도하기까지합니다.
<인터뷰>KT 판매점 직원 : "아이, 고객님, 자꾸 안 바꾸셔서 그게 미뤄지는 거예요. 언젠가 바뀌세요, 꼭, 8월 안에."
그러나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2G 가입자가 여전히 많은데다 사전 통지기간도 너무 짧았다며 KT의 2G 종료 승인을 보류했습니다.
KT는 영업 현장에서 일부 실수를 한 것일 뿐 본사 차원의 방침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방통위는 무리한 2G 종료 추진으로 소비자 불만 민원이 속출하고 있다며 KT에 주의를 촉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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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단 해지·거짓말까지…‘KT 2G 종료’ 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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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7-24 21:51:57
- 수정2011-07-25 08:52:43
<앵커 멘트>
오랫동안 사용해온 핸드폰 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다면 정말 당황스럽겠죠?
KT가 2G 서비스를 중단하기 위해 거짓 정보까지 흘리며 일부 가입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남승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연간 7백억 여 원의 망 운영비 절감과 차세대 4G용 주파수 확보를 위해 2G 서비스 종료를 추진하고 있는 KT.
KT 2G 번호를 갖고 있던 대학생 허 모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유학 등으로 일시정지시킨 전화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 겁니다.
<인터뷰>허○○(대학생) : "(KT에서) 실수라고만 하고, 10년 동안 번호를 써 온 저로서는 황당하고…."
KT는 최근 요금이 미납됐거나 허용기간을 초과해 이용이 정지된 2G 회선 15만 건을 직권해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이용자 동의 절차마저 지키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다 고객들에게 거짓으로 다음달에 2G 서비스가 끝난다며 3G 전환을 유도하기까지합니다.
<인터뷰>KT 판매점 직원 : "아이, 고객님, 자꾸 안 바꾸셔서 그게 미뤄지는 거예요. 언젠가 바뀌세요, 꼭, 8월 안에."
그러나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2G 가입자가 여전히 많은데다 사전 통지기간도 너무 짧았다며 KT의 2G 종료 승인을 보류했습니다.
KT는 영업 현장에서 일부 실수를 한 것일 뿐 본사 차원의 방침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방통위는 무리한 2G 종료 추진으로 소비자 불만 민원이 속출하고 있다며 KT에 주의를 촉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온 핸드폰 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다면 정말 당황스럽겠죠?
KT가 2G 서비스를 중단하기 위해 거짓 정보까지 흘리며 일부 가입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남승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연간 7백억 여 원의 망 운영비 절감과 차세대 4G용 주파수 확보를 위해 2G 서비스 종료를 추진하고 있는 KT.
KT 2G 번호를 갖고 있던 대학생 허 모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유학 등으로 일시정지시킨 전화번호가 통보도 없이 해지된 겁니다.
<인터뷰>허○○(대학생) : "(KT에서) 실수라고만 하고, 10년 동안 번호를 써 온 저로서는 황당하고…."
KT는 최근 요금이 미납됐거나 허용기간을 초과해 이용이 정지된 2G 회선 15만 건을 직권해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이용자 동의 절차마저 지키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다 고객들에게 거짓으로 다음달에 2G 서비스가 끝난다며 3G 전환을 유도하기까지합니다.
<인터뷰>KT 판매점 직원 : "아이, 고객님, 자꾸 안 바꾸셔서 그게 미뤄지는 거예요. 언젠가 바뀌세요, 꼭, 8월 안에."
그러나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2G 가입자가 여전히 많은데다 사전 통지기간도 너무 짧았다며 KT의 2G 종료 승인을 보류했습니다.
KT는 영업 현장에서 일부 실수를 한 것일 뿐 본사 차원의 방침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방통위는 무리한 2G 종료 추진으로 소비자 불만 민원이 속출하고 있다며 KT에 주의를 촉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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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승우 기자 futuris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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