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동물원 야간 개장

입력 2011.07.26 (07: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무더운 여름밤, 집안에 있기는 답답한데 멀리 떠나기는 쉽지 않죠?

이럴 때 인근의 동물원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해가 뉘엿뉘엿해가는 저녁 7시, 동물들의 저녁 식사에 사람들이 초대를 받았습니다.

알락꼬리여우원숭이는 바나나에 사족을 못 쓰고.

<녹취> "맛있겠다. 껍질은 안 먹네."

수줍은 기린도 나뭇잎에 이끌려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사이, 한여름 해가 저물어갑니다.

<인터뷰> 임나현(초등학교 1학년) : "기린이 저렇게 크고 목도 긴데, 처음으로 먹이 줘봤어요. 그래서 진짜 신기했어요."

7살짜리 버마왕뱀은 밤에 보는 사람들이 낯설지 않은데, 생후 2개월 아기 호랑이는 자꾸 만지려 드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신경이 잔뜩 곤두섰습니다.

<인터뷰> 편현수(서울동물원 사육사) : "얼굴을 가까이 대시면 얼굴을 할퀼 수 있으니까 조심하셔야 돼요. 아기라고 얕보면 큰일납니다."

원숭이들은 시원한 밤바람에 기분이 들뜨고, 백두산 호랑이의 눈빛이 어둠 속에서 생기를 더하는 사이 동물원의 여름밤은 깊어갑니다.

<인터뷰> 박민혁(초등학교 3학년) : "밤에 움직이는 건 육식동물, 그런 건 다 움직이고, 초식동물은 그냥 자요."

여름철 야간 개장에 나선 동물원이 늘면서 무더위를 잊게 하는 야생의 여름밤도 한걸음 가까운 곳으로 다가왔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무더운 여름철 동물원 야간 개장
    • 입력 2011-07-26 07:55:07
    뉴스광장
<앵커 멘트> 무더운 여름밤, 집안에 있기는 답답한데 멀리 떠나기는 쉽지 않죠? 이럴 때 인근의 동물원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해가 뉘엿뉘엿해가는 저녁 7시, 동물들의 저녁 식사에 사람들이 초대를 받았습니다. 알락꼬리여우원숭이는 바나나에 사족을 못 쓰고. <녹취> "맛있겠다. 껍질은 안 먹네." 수줍은 기린도 나뭇잎에 이끌려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사이, 한여름 해가 저물어갑니다. <인터뷰> 임나현(초등학교 1학년) : "기린이 저렇게 크고 목도 긴데, 처음으로 먹이 줘봤어요. 그래서 진짜 신기했어요." 7살짜리 버마왕뱀은 밤에 보는 사람들이 낯설지 않은데, 생후 2개월 아기 호랑이는 자꾸 만지려 드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신경이 잔뜩 곤두섰습니다. <인터뷰> 편현수(서울동물원 사육사) : "얼굴을 가까이 대시면 얼굴을 할퀼 수 있으니까 조심하셔야 돼요. 아기라고 얕보면 큰일납니다." 원숭이들은 시원한 밤바람에 기분이 들뜨고, 백두산 호랑이의 눈빛이 어둠 속에서 생기를 더하는 사이 동물원의 여름밤은 깊어갑니다. <인터뷰> 박민혁(초등학교 3학년) : "밤에 움직이는 건 육식동물, 그런 건 다 움직이고, 초식동물은 그냥 자요." 여름철 야간 개장에 나선 동물원이 늘면서 무더위를 잊게 하는 야생의 여름밤도 한걸음 가까운 곳으로 다가왔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