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사고 열차 통신 정상…원인 의문 증폭

입력 2011.07.26 (14: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가 일어났던 중국 고속열차의 통신 시스템이 정상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사고 원인을 둘러싼 의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경화시보는 상하이 철도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사고 당시 벼락을 맞고 정차했던 고속열차의 통신 시스템이 파손되지 않아 고속열차 기관사가 관제 본부와 정상 교신할 수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고장난 열차의 기관사가 관제본부에 고장 사실을 보고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철도 관계자는 고장난 열차가 벼락을 맞은 뒤 통신시스템의 접촉 상황이 나빠져 교신이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사고 열차 통신 정상…원인 의문 증폭
    • 입력 2011-07-26 14:46:47
    국제
사고가 일어났던 중국 고속열차의 통신 시스템이 정상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사고 원인을 둘러싼 의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경화시보는 상하이 철도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사고 당시 벼락을 맞고 정차했던 고속열차의 통신 시스템이 파손되지 않아 고속열차 기관사가 관제 본부와 정상 교신할 수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고장난 열차의 기관사가 관제본부에 고장 사실을 보고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철도 관계자는 고장난 열차가 벼락을 맞은 뒤 통신시스템의 접촉 상황이 나빠져 교신이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