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 지방 중소도시 채무상담

입력 2011.08.02 (06: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지방 중소도시에서 채무 재조정 등을 상담하는 '찾아가는 채무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용회복위는 3개월 동안 경기, 강원, 충청 지역의 중소도시 행정기관이나 전통시장 주변에 상담소를 만들어 채무상태를 진단하고 개인워크아웃과 프리워크아웃 등 채무재조정 신청을 받거나 개인회생과 파산 제도를 설명해줍니다.

이종휘 위원장은 지방 중소도시나 농·어촌에 사는 사람은 신용회복 지원 제도를 잘 알지 못하거나 생업에 쫓겨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제도의 사각지대를 다소나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용회복위, 지방 중소도시 채무상담
    • 입력 2011-08-02 06:42:43
    경제
신용회복위원회는 지방 중소도시에서 채무 재조정 등을 상담하는 '찾아가는 채무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용회복위는 3개월 동안 경기, 강원, 충청 지역의 중소도시 행정기관이나 전통시장 주변에 상담소를 만들어 채무상태를 진단하고 개인워크아웃과 프리워크아웃 등 채무재조정 신청을 받거나 개인회생과 파산 제도를 설명해줍니다. 이종휘 위원장은 지방 중소도시나 농·어촌에 사는 사람은 신용회복 지원 제도를 잘 알지 못하거나 생업에 쫓겨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제도의 사각지대를 다소나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