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독도 영유권 훼손 기도 단호히 대응할 것”

입력 2011.08.02 (14: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일본이 독도 영유권 주장을 담은 방위 백서를 발간한 데 대해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외교통상부 조병제 대변인은 오늘 논평을 내고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히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이 방위백서에 자기 영토라고 주장하는 내용을 포함시킨 데 대해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어, 독도의 영유권을 훼손하려는 부당한 기도가 있다면, 단호히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어제 울릉도 방문을 시도했다가 김포공항에서 출국조치된 일본 자민당 소속 의원들이 또다시 방한을 시도할 경우, 입국 금지와 같은 지금까지의 방식으로 대응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독도 영유권 훼손 기도 단호히 대응할 것”
    • 입력 2011-08-02 14:53:58
    정치
정부는 일본이 독도 영유권 주장을 담은 방위 백서를 발간한 데 대해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외교통상부 조병제 대변인은 오늘 논평을 내고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히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이 방위백서에 자기 영토라고 주장하는 내용을 포함시킨 데 대해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어, 독도의 영유권을 훼손하려는 부당한 기도가 있다면, 단호히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어제 울릉도 방문을 시도했다가 김포공항에서 출국조치된 일본 자민당 소속 의원들이 또다시 방한을 시도할 경우, 입국 금지와 같은 지금까지의 방식으로 대응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