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예고] 태풍 ‘무이파’ 북상…주말 영향권 外

입력 2011.08.02 (20: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남쪽 해상에서 북상 중인 태풍 무이파가 주말부터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일 제주를 시작으로 일요일에는 전국에 걸쳐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2. 흥인지문 ‘마감재 일부 유실’

이번 폭우에 보물 제 1호인 흥인지문의 지붕 일부가 유실됐습니다. 문화재 관리 당국은 신고를 받고 뒤늦게 긴급 보수작업에 나섰습니다.

3. 日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 주장

일본 정부가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표기한 방위백서를 발표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하며 일본 측에 외교서한을 전달했습니다.

4. 내일 원유 공급 일시 중단

원유가 인상을 요구해온 낙농농가들이 내일 원유 공급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농가와 업계 간에 가격 협상이 실패할 경우 우유 공급에 대규모 차질도 우려됩니다.

5. 에스컬레이터에서 신발 조심!

4살난 여자 어린이가 에스컬레이터에 발이 끼어 중상을 입었습니다. 여름철에 인기있는 고무 재질의 신발이 원인으로 지목돼 주의가 요구됩니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예고] 태풍 ‘무이파’ 북상…주말 영향권 外
    • 입력 2011-08-02 20:24:21
    뉴스 9 예고
일본 남쪽 해상에서 북상 중인 태풍 무이파가 주말부터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일 제주를 시작으로 일요일에는 전국에 걸쳐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2. 흥인지문 ‘마감재 일부 유실’ 이번 폭우에 보물 제 1호인 흥인지문의 지붕 일부가 유실됐습니다. 문화재 관리 당국은 신고를 받고 뒤늦게 긴급 보수작업에 나섰습니다. 3. 日 방위백서, 독도 영유권 주장 일본 정부가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표기한 방위백서를 발표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하며 일본 측에 외교서한을 전달했습니다. 4. 내일 원유 공급 일시 중단 원유가 인상을 요구해온 낙농농가들이 내일 원유 공급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농가와 업계 간에 가격 협상이 실패할 경우 우유 공급에 대규모 차질도 우려됩니다. 5. 에스컬레이터에서 신발 조심! 4살난 여자 어린이가 에스컬레이터에 발이 끼어 중상을 입었습니다. 여름철에 인기있는 고무 재질의 신발이 원인으로 지목돼 주의가 요구됩니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