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에게 마늘을 먹여 기후변화 늦춰

입력 2011.08.11 (10: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에게 마늘을 먹이면 기후변화의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인 메탄가스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벨기에 일간지 드 모르겐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영국 웨일스 지방 애버리스위스 대학 연구진은 소의 사료에 마늘을 첨가해 먹인 결과 소의 장에서 생성되는 메탄가스가 40%나 줄어들었으며, 소의 소화 기관에는 아무런 장애를 일으키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마늘 속의 황 복합 유기물질인 알리신이 소의 장 속의 박테리아를 죽임으로써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소가 방귀와 트림 등으로 배출하는 메탄가스의 온실효과는 흔히 자동차나 공장 굴뚝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양의 이산화탄소의 2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에게 마늘을 먹여 기후변화 늦춰
    • 입력 2011-08-11 10:16:46
    국제
소에게 마늘을 먹이면 기후변화의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인 메탄가스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벨기에 일간지 드 모르겐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영국 웨일스 지방 애버리스위스 대학 연구진은 소의 사료에 마늘을 첨가해 먹인 결과 소의 장에서 생성되는 메탄가스가 40%나 줄어들었으며, 소의 소화 기관에는 아무런 장애를 일으키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마늘 속의 황 복합 유기물질인 알리신이 소의 장 속의 박테리아를 죽임으로써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소가 방귀와 트림 등으로 배출하는 메탄가스의 온실효과는 흔히 자동차나 공장 굴뚝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양의 이산화탄소의 2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