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자민, 대연립 조건 총리 자리 요구”

입력 2011.08.16 (10: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제1야당인 자민당이 여당인 민주당과의 대연립을 조건으로 총리 자리를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산케이신문은 자민당 내에서 민주당과의 대연립에 대한 반대론이 강해 민주당과 연립 교섭에 나설 경우 다니가키 자민당 총재의 총리 취임을 조건으로 달아 당내 반대자들의 이해를 구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중의원에서 앞도적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집권 민주당이 총리 자리를 자민당에 양보할 가능성이 낮아 대연립 성사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에서는 차기 총리 자리가 걸린 민주당 대표 경선에 출마를 선언한 노다 재무상이 대연립에 의욕을 보이고 있고, 오카다 간사장 등 집행부 일부 의원도 자민당, 공명당과의 연립에 긍정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자민, 대연립 조건 총리 자리 요구”
    • 입력 2011-08-16 10:20:07
    국제
일본의 제1야당인 자민당이 여당인 민주당과의 대연립을 조건으로 총리 자리를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산케이신문은 자민당 내에서 민주당과의 대연립에 대한 반대론이 강해 민주당과 연립 교섭에 나설 경우 다니가키 자민당 총재의 총리 취임을 조건으로 달아 당내 반대자들의 이해를 구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중의원에서 앞도적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집권 민주당이 총리 자리를 자민당에 양보할 가능성이 낮아 대연립 성사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에서는 차기 총리 자리가 걸린 민주당 대표 경선에 출마를 선언한 노다 재무상이 대연립에 의욕을 보이고 있고, 오카다 간사장 등 집행부 일부 의원도 자민당, 공명당과의 연립에 긍정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