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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스테롤, LDL 혈중 수치↓…고지혈증에 효과
입력 2011.08.24 (11:04) 수정 2011.08.24 (14:57) 생활·건강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려면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보다는 견과류나 콩 등 식물스테롤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 영양-대사-혈관생물학연구소의 젠킨스 박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50대 남녀 3백여 명을 대상으로 6개월동안 실험한 결과,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과 병행해 견과류와 콩 식품 등 식물스테롤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한 그룹의 LDL 혈중수치가 평균 13%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지방섭취만 줄인 그룹은 혈중 LDL 수치가 3% 낮아지는 데 그쳤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의사협회 저널 8월 23일자에 실렸습니다.
  • 식물스테롤, LDL 혈중 수치↓…고지혈증에 효과
    • 입력 2011-08-24 11:04:16
    • 수정2011-08-24 14:57:39
    생활·건강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려면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보다는 견과류나 콩 등 식물스테롤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 영양-대사-혈관생물학연구소의 젠킨스 박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50대 남녀 3백여 명을 대상으로 6개월동안 실험한 결과,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과 병행해 견과류와 콩 식품 등 식물스테롤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한 그룹의 LDL 혈중수치가 평균 13%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지방섭취만 줄인 그룹은 혈중 LDL 수치가 3% 낮아지는 데 그쳤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의사협회 저널 8월 23일자에 실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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