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유엔 제재 풀리면 카다피 자금 즉각 해제”

입력 2011.08.24 (23: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 연방정부가 유엔의 대 리비아 금융제재가 풀리는 대로 카다피와 측근들의 은닉재산 동결을 해제하고, 이 돈이 리비아 재건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위스 연방 경제부 산하 대외경제본부 관계자는 "유엔 제재가 해제되는 대로 동결된 은닉 자금이 풀릴 수 있을 것"이라며 "유엔 안보리가 신속한 조치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대외경제본부는 "동결된 자금을 리비아 중앙은행과 리비아 국영 석유회사 등 스위스 은행 계좌의 원래 소유주에게 돌려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위스 정부가 동결 중인 카다피와 측근들의 은닉 자산은 모두 6억 5천만 스위스 프랑으로 약 8천 500억 원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위스 “유엔 제재 풀리면 카다피 자금 즉각 해제”
    • 입력 2011-08-24 23:33:04
    국제
스위스 연방정부가 유엔의 대 리비아 금융제재가 풀리는 대로 카다피와 측근들의 은닉재산 동결을 해제하고, 이 돈이 리비아 재건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위스 연방 경제부 산하 대외경제본부 관계자는 "유엔 제재가 해제되는 대로 동결된 은닉 자금이 풀릴 수 있을 것"이라며 "유엔 안보리가 신속한 조치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대외경제본부는 "동결된 자금을 리비아 중앙은행과 리비아 국영 석유회사 등 스위스 은행 계좌의 원래 소유주에게 돌려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위스 정부가 동결 중인 카다피와 측근들의 은닉 자산은 모두 6억 5천만 스위스 프랑으로 약 8천 500억 원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