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경쟁 ‘후끈’

입력 2011.08.25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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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3대 스포츠 이벤트로 꼽히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글로벌 스포츠기업들의 장외 경쟁도 볼만한데요.



볼트와 피스토리우스 등 스타들도 많아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스포츠마케팅의 경연장이 되고 있습니다.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언제나 신고 있던 신발로 재치있는 우승 세리머니를 펼치는 볼트.



이 세리머니 하나로 볼트의 용품 후원사는 천문학적인 홍보효과를 얻었습니다.



연인원 80억명이 시청하는 세계육상대회는 이처럼 스포츠 마케팅의 치열한 경연장이기도 합니다.



<인터뷰>켐벨 브라운(자메이카)  : "후원사의 신발은 가볍고 편안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올림픽 ,월드컵 다음가는 규모인 세계육상대회의 마케팅 효과는 막대합니다.



지난 베를린 대회 때 방송 홍보효과만 한 브랜드당 24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같은 막대한 홍보효과를 보기위해 글로벌 기업들은 마케팅에 총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신발과 의류 보조장비등 첨단 과학을 접목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스포츠 산업시장에도 막대한 파급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터뷰>지온 암스트롱(아디다스 관계자) :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위해 우리는 더 빠르고 가벼운 신발을 만들었습니다."



더 빨리 더 높이 더 멀리 뛰기 위한 선수들의 노력못지 않게 이곳 대구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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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경쟁 ‘후끈’
    • 입력 2011-08-25 22:10:26
    뉴스 9
<앵커 멘트>

3대 스포츠 이벤트로 꼽히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글로벌 스포츠기업들의 장외 경쟁도 볼만한데요.

볼트와 피스토리우스 등 스타들도 많아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스포츠마케팅의 경연장이 되고 있습니다.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언제나 신고 있던 신발로 재치있는 우승 세리머니를 펼치는 볼트.

이 세리머니 하나로 볼트의 용품 후원사는 천문학적인 홍보효과를 얻었습니다.

연인원 80억명이 시청하는 세계육상대회는 이처럼 스포츠 마케팅의 치열한 경연장이기도 합니다.

<인터뷰>켐벨 브라운(자메이카)  : "후원사의 신발은 가볍고 편안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올림픽 ,월드컵 다음가는 규모인 세계육상대회의 마케팅 효과는 막대합니다.

지난 베를린 대회 때 방송 홍보효과만 한 브랜드당 24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같은 막대한 홍보효과를 보기위해 글로벌 기업들은 마케팅에 총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신발과 의류 보조장비등 첨단 과학을 접목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스포츠 산업시장에도 막대한 파급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터뷰>지온 암스트롱(아디다스 관계자) :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위해 우리는 더 빠르고 가벼운 신발을 만들었습니다."

더 빨리 더 높이 더 멀리 뛰기 위한 선수들의 노력못지 않게 이곳 대구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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