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피 행방 놓고 망명설 분분

입력 2011.08.28 (18: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아마르 카다피 리비아 국가원수의 행방이 여전히 묘연한 가운데 외국으로의 망명설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은 짐바브웨 야권 정치인들의 말을 인용해 카다피가 짐바브웨에서 목격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에 따르면 짐바브웨의 야권 정치인들은 리비아 반정부군이 카다피의 고향 시르테로 진격하자 카다피가 무가베 짐바브웨 대통령이 제공한 비행기를 타고 짐바브웨로 망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집트 국영통신 메나는 리비아 반군 소식통을 인용해 무장한 방탄 메르세데스 차량 6대가 카다피를 지지하는 유목민 부대의 호위를 받으며 26일 아침 알제리로 들어갔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카다피 행방 놓고 망명설 분분
    • 입력 2011-08-28 18:46:15
    국제
무아마르 카다피 리비아 국가원수의 행방이 여전히 묘연한 가운데 외국으로의 망명설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은 짐바브웨 야권 정치인들의 말을 인용해 카다피가 짐바브웨에서 목격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에 따르면 짐바브웨의 야권 정치인들은 리비아 반정부군이 카다피의 고향 시르테로 진격하자 카다피가 무가베 짐바브웨 대통령이 제공한 비행기를 타고 짐바브웨로 망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집트 국영통신 메나는 리비아 반군 소식통을 인용해 무장한 방탄 메르세데스 차량 6대가 카다피를 지지하는 유목민 부대의 호위를 받으며 26일 아침 알제리로 들어갔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중동 민주화 시위 물결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