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부호도, 부유층 증세 촉구

입력 2011.08.28 (21: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과 프랑스에 이어 벨기에의 부호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부자들에게 세금을 더 거두라고 정치권에 촉구했습니다.
벨기에 국적항공사 브뤼셀 항공의 공동창업주인 에티엔느 다비뇽은 한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예산 절감만으로는 재정균형을 이루기 힘들다"며 "'슈퍼 리치'들에게 한시적으로 이른바 '위기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증세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며 "추가로 세원을 확보해야 할 경우 아직 기여할 여유가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을 찾아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비뇽은 "다른 부자들도 국가 재정균형을 위해 도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벨기에 부호도, 부유층 증세 촉구
    • 입력 2011-08-28 21:55:29
    국제
미국과 프랑스에 이어 벨기에의 부호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부자들에게 세금을 더 거두라고 정치권에 촉구했습니다. 벨기에 국적항공사 브뤼셀 항공의 공동창업주인 에티엔느 다비뇽은 한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예산 절감만으로는 재정균형을 이루기 힘들다"며 "'슈퍼 리치'들에게 한시적으로 이른바 '위기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증세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며 "추가로 세원을 확보해야 할 경우 아직 기여할 여유가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을 찾아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비뇽은 "다른 부자들도 국가 재정균형을 위해 도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