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후 택배 1인당 12상자 주고 받아”

입력 2011.08.29 (13:07) 수정 2011.08.29 (16: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 쇼핑 등이 확산 되면서 택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을 전후해서는 소비자 한 명이 평균 12 상자를 보내거나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일반 소비자의 한 달 평균 택배 이용 횟수는 7.3회.

대한상공회의소가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20~50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는 60% 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전후에 소비자 한 명이 택배를 주고받는 횟수는 평균 11.7회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시장이 매년 20% 안팎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택배 이용이 일상화된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쇼핑.

응답자 10명 가운데 7명은 택배 이용의 이유로 인터넷 쇼핑을 꼽았습니다.

응답자의 95%는 택배서비스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지만, 18%는 택배를 이용하면서 물품 파손과 분실 등의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로는 배송 속도와 정확성 향상이 가장 많았고 배송 상태와 친절도가 뒤를 이었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나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추석 전후 택배 1인당 12상자 주고 받아”
    • 입력 2011-08-29 13:07:59
    • 수정2011-08-29 16:34:17
    뉴스 12
<앵커 멘트> 인터넷 쇼핑 등이 확산 되면서 택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을 전후해서는 소비자 한 명이 평균 12 상자를 보내거나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일반 소비자의 한 달 평균 택배 이용 횟수는 7.3회. 대한상공회의소가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20~50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는 60% 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전후에 소비자 한 명이 택배를 주고받는 횟수는 평균 11.7회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시장이 매년 20% 안팎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택배 이용이 일상화된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쇼핑. 응답자 10명 가운데 7명은 택배 이용의 이유로 인터넷 쇼핑을 꼽았습니다. 응답자의 95%는 택배서비스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지만, 18%는 택배를 이용하면서 물품 파손과 분실 등의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로는 배송 속도와 정확성 향상이 가장 많았고 배송 상태와 친절도가 뒤를 이었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나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