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 “카다피, 군 통제권 아직 유지”

입력 2011.08.30 (22: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는 무아마르 카다피 리비아 국가원수가 반군에 쫓기고 있지만 여전히 자신에게 충성하는 군대에 대해 지휘 통제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토 대변인 롤란드 라보이 대령은 브뤼셀에서 브리핑을 통해 카다피의 행방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라보이 대변인은 카다피가 군대와 무기의 이동, 지대지 미사일과 레이더 등 무기의 배치를 지휘하고 통제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카다피는 일정 수준의 지휘 통제력을 여전히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라보이 대변인은 또 친카다피군이 체계적으로 반격을 하고 있고 전투를 지속할 수 있도록 땅속에 숨거나 제2의 집결장소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나토 “카다피, 군 통제권 아직 유지”
    • 입력 2011-08-30 22:54:20
    국제
북대서양조약기구는 무아마르 카다피 리비아 국가원수가 반군에 쫓기고 있지만 여전히 자신에게 충성하는 군대에 대해 지휘 통제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토 대변인 롤란드 라보이 대령은 브뤼셀에서 브리핑을 통해 카다피의 행방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라보이 대변인은 카다피가 군대와 무기의 이동, 지대지 미사일과 레이더 등 무기의 배치를 지휘하고 통제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카다피는 일정 수준의 지휘 통제력을 여전히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라보이 대변인은 또 친카다피군이 체계적으로 반격을 하고 있고 전투를 지속할 수 있도록 땅속에 숨거나 제2의 집결장소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중동 민주화 시위 물결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