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전 급행버스 체계 총사업비 확정

입력 2011.09.03 (06:55) 수정 2011.09.03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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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와 대전시를 잇는 간선 급행버스체계 구축사업의 총사업비가 확정됐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세종시와 대덕테크노밸리 도로건설' 사업의 비용 4천547억 원을 확정하고 행정중심 복합도시 건설청에 결과를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2015년에 '세종시'와 대전시 간에 전 노선을 신호 없이 무정차로 운행하는 `신 교통형' BRT 체계를 국내 최초로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BRT는 버스 운행에 철도 체계의 장점을 적용해 전용차로와 환승 시설 등을 통해 버스의 속도와 서비스 수준을 도시철도 수준으로 끌어올린 대중교통체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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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대전 급행버스 체계 총사업비 확정
    • 입력 2011-09-03 06:55:47
    • 수정2011-09-03 15:38:56
    경제
'세종시'와 대전시를 잇는 간선 급행버스체계 구축사업의 총사업비가 확정됐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세종시와 대덕테크노밸리 도로건설' 사업의 비용 4천547억 원을 확정하고 행정중심 복합도시 건설청에 결과를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2015년에 '세종시'와 대전시 간에 전 노선을 신호 없이 무정차로 운행하는 `신 교통형' BRT 체계를 국내 최초로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BRT는 버스 운행에 철도 체계의 장점을 적용해 전용차로와 환승 시설 등을 통해 버스의 속도와 서비스 수준을 도시철도 수준으로 끌어올린 대중교통체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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