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길 먼 한국육상, 희망은 있다!

입력 2011.09.06 (09: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이 대회 5연속 종합 1위이자, 세계선수권 10번째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반면, 개최국이었던 우리나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대회였습니다.

네, 10개 종목에서 10위 안에 든다는 목표 달성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희망을 볼 수 있었던 대회였습니다.

비록 예선을 통과한 선수는 멀리뛰기의 김덕현, 한 명뿐이었지만 20km 경보에서 김현섭이 6위.

50km 경보에서 박칠성이 7위에 올랐구요.

또 400계주에서도 8위로 예선 탈락했지만 한국 신기록을 세우는 등 감동의 질주를 이어갔습니다.

이로써 세계선수권 역대 세 번째로 한 개의 메달도 따지 못한 개최국으로 남게 됐네요.

역시 세계의 벽은 높았습니다.

다만, 세계적인 선수들과의 격차를 통해 육상에 대한 지원과 유망주 발굴이라는 과제를 안게 됐다는 점에서 앞으로 한국 육상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뜨거웠던 대구의 여름이야기가 모두 끝이 났는데요.

내일부터는 포스트시즌을 향해 치열한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프로야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스포츠 하이라이트,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갈 길 먼 한국육상, 희망은 있다!
    • 입력 2011-09-06 09:08:06
    스포츠 하이라이트
미국이 대회 5연속 종합 1위이자, 세계선수권 10번째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반면, 개최국이었던 우리나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대회였습니다. 네, 10개 종목에서 10위 안에 든다는 목표 달성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희망을 볼 수 있었던 대회였습니다. 비록 예선을 통과한 선수는 멀리뛰기의 김덕현, 한 명뿐이었지만 20km 경보에서 김현섭이 6위. 50km 경보에서 박칠성이 7위에 올랐구요. 또 400계주에서도 8위로 예선 탈락했지만 한국 신기록을 세우는 등 감동의 질주를 이어갔습니다. 이로써 세계선수권 역대 세 번째로 한 개의 메달도 따지 못한 개최국으로 남게 됐네요. 역시 세계의 벽은 높았습니다. 다만, 세계적인 선수들과의 격차를 통해 육상에 대한 지원과 유망주 발굴이라는 과제를 안게 됐다는 점에서 앞으로 한국 육상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뜨거웠던 대구의 여름이야기가 모두 끝이 났는데요. 내일부터는 포스트시즌을 향해 치열한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프로야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스포츠 하이라이트,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