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사이로 보름달…남부 오후 비 그쳐

입력 2011.09.12 (08: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 추석인 오늘 중부지방에선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 달이 떠오르는 시각은 서울을 기준으로 저녁 6시 20분인데요.

하지만 남부지방은 비가 그친 뒤에도 하늘이 흐려져 환한 보름달을 보기가 쉽진 않을 전망입니다.

추석인 오늘 아침 강원남부와 충청이남지방에 산발적으로 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경북 문경에 한시간에 20mm가 넘는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비는 강원남부와 충청, 제주의 경우 오늘 오전에 남부지방은 오늘 오후늦게 점차 그치겠습니다.

연휴 마지막 날인 내일은 전국에 구름만 많이 낄 것으로 예상돼 귀경길 날씨는 무난하겠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첫 출근길인 모레는 기온이 오르면서 서울이 29도 등 한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늦더위가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구름사이로 보름달…남부 오후 비 그쳐
    • 입력 2011-09-12 08:31:39
    아침뉴스타임
네, 추석인 오늘 중부지방에선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 달이 떠오르는 시각은 서울을 기준으로 저녁 6시 20분인데요. 하지만 남부지방은 비가 그친 뒤에도 하늘이 흐려져 환한 보름달을 보기가 쉽진 않을 전망입니다. 추석인 오늘 아침 강원남부와 충청이남지방에 산발적으로 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경북 문경에 한시간에 20mm가 넘는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비는 강원남부와 충청, 제주의 경우 오늘 오전에 남부지방은 오늘 오후늦게 점차 그치겠습니다. 연휴 마지막 날인 내일은 전국에 구름만 많이 낄 것으로 예상돼 귀경길 날씨는 무난하겠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첫 출근길인 모레는 기온이 오르면서 서울이 29도 등 한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늦더위가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