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자 정명훈, 베이징 거쳐 평양 방문

입력 2011.09.12 (16: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명훈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오늘 중국 베이징을 거쳐 북한 평양을 방문했습니다.

정 감독은 오늘 오후 2시 20분 베이징 서우두공항에서 중국 국제항공편으로 평양으로 출발했습니다.

정 감독은 출발에 앞서 "처음 북한에 가게 돼 기분이 매우 좋으며 북한에 가서 음악가들을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한 명의 인간이자 음악가로서 더 자연스럽게 남북한이 가까워졌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 친선대사이기도 한 정 감독은 북한 조선예술교류협회 측과 북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교육이나 교향악단 교환연주 등을 논의하기 위해 방북을 신청했고 통일부가 이를 승인했습니다.

정 감독은 오는 15일 북한 방문을 마치고 베이징을 거쳐 프랑스 파리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휘자 정명훈, 베이징 거쳐 평양 방문
    • 입력 2011-09-12 16:31:04
    국제
정명훈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오늘 중국 베이징을 거쳐 북한 평양을 방문했습니다. 정 감독은 오늘 오후 2시 20분 베이징 서우두공항에서 중국 국제항공편으로 평양으로 출발했습니다. 정 감독은 출발에 앞서 "처음 북한에 가게 돼 기분이 매우 좋으며 북한에 가서 음악가들을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한 명의 인간이자 음악가로서 더 자연스럽게 남북한이 가까워졌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 친선대사이기도 한 정 감독은 북한 조선예술교류협회 측과 북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교육이나 교향악단 교환연주 등을 논의하기 위해 방북을 신청했고 통일부가 이를 승인했습니다. 정 감독은 오는 15일 북한 방문을 마치고 베이징을 거쳐 프랑스 파리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