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노다 “소비세 인상, 총선거로 민의 묻겠다”

입력 2011.09.15 (05: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 총리가 사회보장 재원 마련을 위한 소비세 문제와 관련해, 인상 이전에 총선거로 민의를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노다 총리는 오늘(14일) 열린 임시국회 중의원에서 사회보장과 세제의 개혁을 위해 현행 5%인 소비세를 10%로 올리기로 한 정부와 여당의 관련 법안을 올해 내에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비세의 인상 시기에 대해서는 실시 이전에 총 선거로 민의를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본은 해마다 1조엔씩 불어나는 사회보장 재원 확보를 위해 소비세 인상이 시급한 실정이지만 여당 내 의견이 통일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노다 “소비세 인상, 총선거로 민의 묻겠다”
    • 입력 2011-09-15 05:54:10
    국제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 총리가 사회보장 재원 마련을 위한 소비세 문제와 관련해, 인상 이전에 총선거로 민의를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노다 총리는 오늘(14일) 열린 임시국회 중의원에서 사회보장과 세제의 개혁을 위해 현행 5%인 소비세를 10%로 올리기로 한 정부와 여당의 관련 법안을 올해 내에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비세의 인상 시기에 대해서는 실시 이전에 총 선거로 민의를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본은 해마다 1조엔씩 불어나는 사회보장 재원 확보를 위해 소비세 인상이 시급한 실정이지만 여당 내 의견이 통일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