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시간을 되돌리는 ‘동안 메이크업’

입력 2011.09.15 (08:57) 수정 2011.09.15 (10: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시청자의 고민을 심연희 기자가 출동해 함께 해결해보는, <고민있어요> 순섭니다

오늘은 낙엽 떨어지는 가을에 함께 시들기 쉬운 주부들의 피부 이야기라죠?

네 건조한 날씨에 주름도 더 쉽게 생기고 탄력을 잃어서 피부가 금방 늙을 수 있는데요.

화장품도 발라보고 팩도 해보지만 사실 눈에 확 띄게 효과가 날지는 좀 의문이에요?

그럴 땐 단숨에 젊어보일 수 있는 화장법은 어떨까요.

심연희 기자, 화장법만 잘 바꿔도 10년은 젊어보일 수 있다죠

그렇습니다.

화장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 차이 많이 나죠.

화장만 제대로 한다면 성형 부럽지 않은 변신을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어떻게 화장을 하느냐입니다.

여성분들은 화장을 늘 한다고는 하지만 혼자서는 잘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깨끗한 피부 톤에 커다란 눈, 갸름한 턱 선으로 변신하는 화장법의 비밀, 지금 공개합니다.

<리포트>

가을을 맞아 변신을 꾀하고 있는 심순이 주부님을 만나봤습니다.

<녹취> 심순이(53세) : "턱은 좀 갸름하고 코는 좀 오뚝해 보이고 눈은 좀 커 보였으면 좋겠어요."

외모에 대한 결점을 보완하고 예뻐지기 위해 화장을 시작했는데요.

피부화장은 기본, 색조화장품이 등장. 한바탕 얼굴에 그림을 그립니다.

<인터뷰> "전체적으로 다 아쉽죠. 눈 화장도 잘 못 하고. (연예인이 화장한 것을) 보면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면 안 돼요."

<녹취> "30년을 화장했는데도 예쁘게 하는 법을 몰라요. 성형수술을 한 것처럼 예쁘게 화장하는 법 좀 가르쳐주세요."

불혹을 넘은 나이에도 무결점 완벽한 얼굴! 그 비밀은 화장법에 있다는데요. .

다수의 연예인 화장을 담당한 임미현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봤습니다.

<인터뷰>임미현 (메이크업 아티스트) : "작아 보이는 얼굴을 연출하려면 기본적으로 얼굴에서 내 피부색보다 한 색깔 밝은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눈, 코, 입이 들어가는 작은 원 안에다가 바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작은 얼굴을 위해 안쪽은 도톰하게 바깥쪽은 얇게 펴 바릅니다.

다크서클 때문에 고민이라면 먼저 눈 밑에 브이 라인을 그립니다.

그리고 앞쪽을 컨실러로 채워주면 훨씬 화사해지죠.

<인터뷰> "눈을 길어보이게 하고 싶으시면 눈꼬리만 빼려고 하지 말고 눈머리, 눈 아래를 같이 이용해서 눈을 조금 더 깊이있고 길어보이게 완성하시면 되고요. "

요즘 유행하는 v라인이 되기 위한 비법! 바로 쉐딩인데요.

<녹취> "(나이가 들면) 턱 살이 처지거든요. 여기 이런 살들이 쳐지기 때문에 턱 안쪽으로..."

턱 안쪽으로 쉐딩을 주면 시선이 중앙으로 향하기 때문에 피부가 탱탱하고 얼굴이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녹취]평상시에 많이 발랐던 (립스틱) 색깔들을 골라봐 주세요.

나이가 들어 칙칙해진 피부엔 어떤 립스틱이 어울릴까요?

심순이 주부는 핑크색과 산호색을 선택, 과연 잘 고른 걸까요?

<녹취> "이런 색깔들이 정말 예쁘죠. 예쁜데 보통 나이가 조금 있는 분들은 입술에서 어느 정도 생기를 잡아줘야 (더욱) 또렷해 보입니다."

특히 심순이 주부같이 어두운 피부에는 팥죽색 계열이 실패가 없다고 합니다.

드디어 화장이 완성됐습니다. 결과는 잠시 후에 공개됩니다~

화장을 하고 제일 먼저 보여주고 싶은 사람. 바로 가족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반응이 어떨까요?

<녹취> "진짜 많이 달라지셨네요."

대체 얼마나 변했을까요?

와~ 정말 놀랄만하죠~ 여자의 변신은 무죄입니다.

<인터뷰> 양국석 (아들) : "안경을 벗으면 눈 밑에 주름 때문인지 처져 보였는데 그게 좀 나아졌어요."

<인터뷰> "10년은 더 젊어 보여요."

<녹취> "엄마의 아름다움을 위하여~"

가을 여자로의 변신을 꿈꿨던 심순이 주부! 이젠 해결되셨죠?

<녹취> "(동안) 메이크업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붓 터치 한 번에 놀랄 만큼 달라지는 화장의 세계, 중년의 아름다움! 화장으로 가꿔보세요.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행복충전] 시간을 되돌리는 ‘동안 메이크업’
    • 입력 2011-09-15 08:57:43
    • 수정2011-09-15 10:05:05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시청자의 고민을 심연희 기자가 출동해 함께 해결해보는, <고민있어요> 순섭니다 오늘은 낙엽 떨어지는 가을에 함께 시들기 쉬운 주부들의 피부 이야기라죠? 네 건조한 날씨에 주름도 더 쉽게 생기고 탄력을 잃어서 피부가 금방 늙을 수 있는데요. 화장품도 발라보고 팩도 해보지만 사실 눈에 확 띄게 효과가 날지는 좀 의문이에요? 그럴 땐 단숨에 젊어보일 수 있는 화장법은 어떨까요. 심연희 기자, 화장법만 잘 바꿔도 10년은 젊어보일 수 있다죠 그렇습니다. 화장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 차이 많이 나죠. 화장만 제대로 한다면 성형 부럽지 않은 변신을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어떻게 화장을 하느냐입니다. 여성분들은 화장을 늘 한다고는 하지만 혼자서는 잘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깨끗한 피부 톤에 커다란 눈, 갸름한 턱 선으로 변신하는 화장법의 비밀, 지금 공개합니다. <리포트> 가을을 맞아 변신을 꾀하고 있는 심순이 주부님을 만나봤습니다. <녹취> 심순이(53세) : "턱은 좀 갸름하고 코는 좀 오뚝해 보이고 눈은 좀 커 보였으면 좋겠어요." 외모에 대한 결점을 보완하고 예뻐지기 위해 화장을 시작했는데요. 피부화장은 기본, 색조화장품이 등장. 한바탕 얼굴에 그림을 그립니다. <인터뷰> "전체적으로 다 아쉽죠. 눈 화장도 잘 못 하고. (연예인이 화장한 것을) 보면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면 안 돼요." <녹취> "30년을 화장했는데도 예쁘게 하는 법을 몰라요. 성형수술을 한 것처럼 예쁘게 화장하는 법 좀 가르쳐주세요." 불혹을 넘은 나이에도 무결점 완벽한 얼굴! 그 비밀은 화장법에 있다는데요. . 다수의 연예인 화장을 담당한 임미현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봤습니다. <인터뷰>임미현 (메이크업 아티스트) : "작아 보이는 얼굴을 연출하려면 기본적으로 얼굴에서 내 피부색보다 한 색깔 밝은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눈, 코, 입이 들어가는 작은 원 안에다가 바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작은 얼굴을 위해 안쪽은 도톰하게 바깥쪽은 얇게 펴 바릅니다. 다크서클 때문에 고민이라면 먼저 눈 밑에 브이 라인을 그립니다. 그리고 앞쪽을 컨실러로 채워주면 훨씬 화사해지죠. <인터뷰> "눈을 길어보이게 하고 싶으시면 눈꼬리만 빼려고 하지 말고 눈머리, 눈 아래를 같이 이용해서 눈을 조금 더 깊이있고 길어보이게 완성하시면 되고요. " 요즘 유행하는 v라인이 되기 위한 비법! 바로 쉐딩인데요. <녹취> "(나이가 들면) 턱 살이 처지거든요. 여기 이런 살들이 쳐지기 때문에 턱 안쪽으로..." 턱 안쪽으로 쉐딩을 주면 시선이 중앙으로 향하기 때문에 피부가 탱탱하고 얼굴이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녹취]평상시에 많이 발랐던 (립스틱) 색깔들을 골라봐 주세요. 나이가 들어 칙칙해진 피부엔 어떤 립스틱이 어울릴까요? 심순이 주부는 핑크색과 산호색을 선택, 과연 잘 고른 걸까요? <녹취> "이런 색깔들이 정말 예쁘죠. 예쁜데 보통 나이가 조금 있는 분들은 입술에서 어느 정도 생기를 잡아줘야 (더욱) 또렷해 보입니다." 특히 심순이 주부같이 어두운 피부에는 팥죽색 계열이 실패가 없다고 합니다. 드디어 화장이 완성됐습니다. 결과는 잠시 후에 공개됩니다~ 화장을 하고 제일 먼저 보여주고 싶은 사람. 바로 가족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반응이 어떨까요? <녹취> "진짜 많이 달라지셨네요." 대체 얼마나 변했을까요? 와~ 정말 놀랄만하죠~ 여자의 변신은 무죄입니다. <인터뷰> 양국석 (아들) : "안경을 벗으면 눈 밑에 주름 때문인지 처져 보였는데 그게 좀 나아졌어요." <인터뷰> "10년은 더 젊어 보여요." <녹취> "엄마의 아름다움을 위하여~" 가을 여자로의 변신을 꿈꿨던 심순이 주부! 이젠 해결되셨죠? <녹취> "(동안) 메이크업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붓 터치 한 번에 놀랄 만큼 달라지는 화장의 세계, 중년의 아름다움! 화장으로 가꿔보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